위키미디어 재단 선거/2017년/투표 질문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ikimedia Foundation elections/2017/Vote Questions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Info The election ended 11 6월 2017. No more votes will be accepted.
The results were announced on 19 6월 2017. Please consider submitting any feedback regarding the 2017 election on the election's post mortem page.

유권자를 위한 정보

요구 사항

편집자

위키미디어 위키에 등록된 계정 중 하나로 투표할 수 있습니다. 소유한 계정 수에 관계없이 단 하나의 투표권을 가집니다. 계정이 투표 자격을 얻기 위해서는, 다음의 요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 하나보다 많은 프로젝트에서 차단당한 적이 없어야 한다
  • 이 아니어야 한다
  • and have made at least 300 edits before 1 April 2017 across Wikimedia wikis;
  • and have made at least 20 edits between 1 October 2016 and 1 April 2017.

AccountEligibility 도구에서는 기본적인 편집 회수에 따른 투표 자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

개발자의 투표 조건은 이하와 같이::

  • 쉘 접근을 할 수 있는 위키미디어 서버의 관리자일 경우
  • 혹은 2016년 10월 5일부터 2017년 4월 1일 동안 git에서 위키미디어 재단과 1회 이상 활동을 같이 한 적이 있으신 경우
위키미디어 재단의 구성원과 계약자

현재의 위키미디어 직원과 계약직원은 2017년 4월 1일 시점으로 고용된 경우 투표권이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재단 직원 및 계약직원

현재의 위키미디어 지역협회, 관련단체 혹은 사용자 그룹의 직원과 계약직원은, 2017년 4월 1일 시점으로 고용된 경우 투표권이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의 이사, 고문, 자금분배위원

현재 및 이전의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 위키미디어 재단 고문, 자금분배위원은 투표권이 있습니다.

투표 방법

투표 자격이 있는 경우:

  1. 후보자 프레젠테이션을 읽고 지지할 후보자를 결정하세요.
  2. 안전투표 투표 페이지 가기
  3. 해당 페이지의 지침을 따르세요.

공통 질문

유권자는 투표 할 수 없습니다.

여러분은 "죄송합니다. 이 선거에서 투표 할 권한이 있는 미리 지정된 사용자 목록에 없습니다."라는 메시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1. 로그인 했는지 확인하세요
  2. 메타에서 투표하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이 링크를 사용하여 투표 시작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3. 만일 여러분이 개발자, 위키미디어 재단 직원, 자문위원회 구성원 또는 기금지급위원회 구성원일 경우 선거위원회에서 특정 사용자 이름과 일치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목록에 추가하려면 제임스 알렉산더(James Alexander)에게 연락해야합니다.
  4. 만약 여러분이 여전히 투표 할 수 없고 투표할 수 있어야한다고 생각한다면 선거 토론 페이지에 메시지를 남기거나 board-elections(_AT_)wikimedia.org로 선거위원회에 연락하세요.

자격이 있는 유권자가 투표를 바꾸고싶어합니다.

여러분이 처음에 투표를 했던 것과 같은 절차를 따르세요. 기존 투표는 폐기됩니다.

보안 토큰이 일치하지 않아 로그인을 할 수 없습니다

"보안 토큰이 일치하지 않아 로그인을 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개발자가 아직 이 문제의 원인을 식별하지 못했습니다. 일반적으로 몇 시간 내에 사라집니다.

이 오류가 해결 될 때까지 기다리는 시간이 매우 제한되어 있으므로 다음과 같은 대안이 제공됩니다:

  1. "-vote"가 추가된 사용자 이름을 기반으로 추가 계정을 만듭니다. 예: Jimbo-vote
  2. 여러분의 메인 계정에서 FAQ 토론 페이지에 요청하세요.
  3. 요청하면서 이 오류가 발생하는지 확인하고 첫 번째 단계에서 만든 사용자 이름을 제공하세요.
  4. 투표 계정이 유권자 목록에 추가되면 요청에 대한 응답으로 알림을 받게됩니다.
  5. 1 단계에서 생성한 계정에 로그인하면 이제 투표할 수 있습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하며 이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입니다.

VoteWiki에 로그인할 수 없습니다

투표를 위해 VoteWiki에 로그인할 필요는 없습니다. 투표 용지가 보이면 SecurePoll이 이미 여러분을 성공적으로 식별한 것입니다. 보안상의 이유로 VoteWiki에는 제한된 수의 계정만 등록됩니다.

제가 누구에게 투표했는지 볼 수 있는 사람이 있나요?

아닙다. 선거는 SecurePoll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안전하게 실시됩니다. 투표는 비밀이며 선거위원회와 이사회 또는 위키미디어 재단 직원 중 누구도 투표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 선거를 위한 암호화 키는 독립적인 제3자가 보유합니다. 활성화되면 선거가 중지됩니다. 유권자에 대한 일부 개인 식별 데이터(예를 들어, IP 주소와 사용자 에이전트 및 검사관 도구에서 얻은 것과 실질적으로 유사한 기타 데이터)는 선거를 감사하고 집계하는 소수의 사람(선거위원회)이 볼 수 있으며, 선거 90일 후 자동적으로 삭제됩니다.

당선자는 어떻게 결정되며 투표가 완료되면 어떻게 되나요?

유권자는 찬성/중립/반대 시스템을 사용하여 투표합니다. 투표가 집계되고 후보자는 후보를 찬성하는 투표 수를 후보에 대한 총 투표 수로 나눈찬성 비율("중립" 의사는 계산하지 않기 때문에 찬성과 반대표의 합산, 즉 "찬성/(찬성+반대)")로 순위가 결정됩니다. 최소 10%의 유권자로부터찬성표를 받고 찬성 비율이 가장 높은 후보자가 임명을 위해 이사회에 추천되며, 요구 사항에 대한 추가 확인이 완료되면 임명됩니다.

제 자격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편집자는 AccountEligibility 도구를 사용하여 현재 선거에서 자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계정 정보 페이지Stalk toy과 같은 여러 도구를 사용하여 편집 횟수와 기여 내역을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개발자와 직원, 이사회 및 고문은 board-elections(_AT_)lists.wikimedia.org로 이메일을 통해 선거위원회에 연락하여 유권자 자격을 확인하고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격 요건은 어떻게 설정되나요?

선거위원회가 선거 시작 전에 자격 요건을 설정합니다.

여기에서 언급되지 않은 다른 질문

기술 또는 투표 시스템 오류에 대해서는 board-elections(_AT_)wikimedia.org로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선거위원회 위원이 가능한 한 빨리 여러분의 이메일에 응답할 것입니다. 투표하려는 사용자 이름과 투표하려는 프로젝트를 지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