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kimedia Foundation elections/2021/Candidates/Iván Martínez/ko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ikimedia Foundation elections/2021/Candidates/Iván Martínez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Iván Martínez (ProtoplasmaKid)

ProtoplasmaKid (talk meta edits global user summary CA  AE)

요약 정보
2017년 이반 마르티네즈
영상설명 (자막가능)
  • 개인 정보:
    • 이름: Iván Martínez
    • 거주지: 멕시코시티, 멕시코
    • 언어: es-N, en-3, nah-0
  • 편집:
    • 위키미디어 프로젝트 참여 시기: 2006년 3월
    • 활동 회원: 스페인어 위키백과, 스페인어 위키뉴스, 위키데이터, 공용
서술 (450단어 이내) 저는 2006년에 스페인어 위키백과에, 3년 후에는 스페인어 위키뉴스에 합류했고 그 이후로 관리자, 사무관, 옴부즈맨을 역임했습니다. 2010년 위키미디어 멕시코 개발을 시작하면서 위키미디어 운동에 합류했고, 2018년까지 제가 설립하고 의장으로 이끌었습니다. 제 리더십 하에 위키미디어 멕시코는 20개 이상의 계약에 서명하고 300개 이상의 이벤트(2016년 최장 편집경기 기네스 기록 포함)를 수행 및 관리했으며 멕시코 언어로 된 위키백과의 새 버전 개발을 지원했습니다.

저는 항상 I이베로쿱 네트워크의 적극적인 자원봉사자로서 중남미의 위키미디어 사명과 지역 가맹단체의 성장과 발전에 전념해 왔습니다. 자원봉사자로서 저는 항상 커뮤니티와 함께 새로운 도전을 하는 것을 즐깁니다. 우리는 이베로쿱 2013을 조직했고 2014년에는 위키마니아 2015를 조직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여기서 저는 WMF 계약자로서 코디네이터였습니다.

운동에서 다양성을 육성하는 데 관심이 있었기 때문에 저는 위키미디어 2030 전략 프로세스다양성 실무 그룹의 일원이었으며 보편적 행동 강령 초안 위원회에서 자원했습니다.

현재까지 저는 관리자이기도 한 스페인어 위키백과에 1000개의 새 문서를 작성했으며 66,000건 이상의 편집을 했습니다.

전문적으로 말하자면, 저는 2016년부터 기술과 인권의 교차점에서 일하는 라틴 아메리카의 주요 조직 중 한 곳에서 인권 옹호자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옹호 담당관으로서 저는 개인 정보 보호, 표현의 자유, 잘못된 정보, 인터넷 망 중립성 접근, 토착 언어 및 지식 접근과 관련된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저의 일상 업무에는 정부, 입법 및 기업 환경에서의 옹호, 인권 관점 및 지역 사회 관계를 통한 정책 작성이 포함됩니다. 저는 또한 2018년부터 멕시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지부의 창립자이자 관리자로서 CC 전략 실행 후 조직 개편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나의 목표:

  1. 저는 특히 소외된 커뮤니티의 개발을 강화하고 위키미디어 운동의 의사 결정 프로세스포용성, 대표성 및 다양성을 기반으로 구축되도록 보장함으로써 운동의 다양성을 옹호합니다. 저는 항상 격차가 큰 남반구 국가에 살면서 다른 관점에서 위키미디어 미션 챌린지를 작업했습니다.
  2. 저는 장기 자원봉사자와 신규 사용자 모두를 환영하는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기술, 도구 및 리소스의 개발을 계속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보안 및 안전 분야의 전문가로서 저는 우리 커뮤니티의 안전과 포용성을 개선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3. 저는 위원회, 가맹단체 및 WMF와 같은 기존의 모든 기관 간에 보다 분산된 운동힘의 균형을 목표로 하는 전략 2030의 구현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상위 3개 이사회 우선 순위 차기 CEO 온보딩 과정.

운동 전략 위키미디어 2030 실행 지원.

특히 남반구에서 커뮤니티 리더십 개발. 또한 운동의 모든 목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메커니즘을 검토하고 싶습니다.

상위 3가지 운동 전략 우선순위 우리 운동의 지속가능성 증대

의사결정 공정성 보장

안전 및 포용성 제공

확인 검증 수행
적임: 확인됨
에 의해 입증된: Matanya (talk) 20:40, 1 July 2021 (UTC)[reply]
신분, 신분증: 확인됨
입증된: Joe Sutherland (Wikimedia Foundation) (talk) 18:12, 29 June 2021 (UTC)[reply]
임원 평가 양식
임원 평가 양식
다년간의 경험
<1 1–2 2–5 5–10 10+

위키미디어 경험. 후보자는 위키미디어 운동에 헌신적인 기여자입니다. 적격 기부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대한 기부, 위키미디어 조직 또는 가맹단체의 회원 자격, 위키미디어 운동 주최자로서의 활동, 또는 위키미디어 운동 연맹 단체에의 참여.

예 +10년 저는 2006년부터 위키미디어인으로 활동했습니다. 저는 관리자, 옴부즈맨, 가맹단체 설립자 및 리더, 운동 전략 실무 그룹 구성원으로 활동했습니다. 10년 동안 저는 우리나라에서 300회 이상의 물리적 행사를 진행했고, 미디어에서 제 계열사를 대표했으며, 위키미디어 운동을 홍보하기 위해 우리나라의 20개 주를 방문했습니다. 저는 모든 역사에서 이베로쿱 지역 회의를 조직하고 조언했으며 2015년에 라틴 아메리카에서 두 번째 위키마니아를 이끌었습니다. 또한 저는 또한 라틴 아메리카에서 위키미디어 사명을 촉진하기 위해 새로운 소속과 활동을 지원하는 제 지역의 동료 위키미디어인을 영구적으로 지원합니다. 저는 이전에 보조금 자문위원회의 위원이었고 현재는 컨퍼런스 보조금 위원회의 위원입니다.

이사회 경험. 후보자는 국가적 또는 세계적으로 초점을 맞춘 조직(비영리, 영리 또는 정부)의 이사회/이사 또는 기타 유사한 관리 기관에서 근무했습니다.

예 +8년. 저는 2010년부터 2018년까지 위키미디어 멕시코 이사회의 일원으로 활동했습니다. 2018년부터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멕시코 지부의 관리자였습니다.

경영진 경험. 후보자는 규모, 복잡성 및 범위가 위키미디어 재단과 비슷하거나 그 이상인 조직, 부서 또는 프로젝트의 임원급에서 일했습니다.

예 +3년. 저는 대규모 쇼의 창의적인 제안을 담당하는 대규모 예산을 관리하는 멕시코의 대규모 마케팅 및 이벤트 회사에서 3년 동안 일했습니다. 저는 또한 우리 운동의 가장 큰 모임인 우리 나라의 위키마니아를 담당했으며, 이 모임에서 위키미디어 재단 직원 및 기타 자원봉사자들과 여러 측면에서 일할 수 있었습니다. 이벤트 대상. 현재 업무에서 대규모 예산을 처리하지는 않지만 국제기구와 자주 작업하는 조직의 전형적인 실행 및 관리 기술을 요구하는 프로세스 및 방법론을 사용합니다.

주제 전문 지식. 후보자는 재단 및 이사회의 업무와 관련된 분야에서 일했거나 상당한 자원 봉사를 했습니다. 이러한 영역은 매년 결정되며 글로벌 운동 구축 및 커뮤니티 조직, 엔터프라이즈 수준의 플랫폼 기술 또는 제품 개발, 공공 정책 및 법률, 지식 부문(예를 들어, 학계/GLAM/교육), 인권 및 사회 정의, 오픈 인터넷/무료 및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조직 전략 및 관리, 재무 및 재정 감독, 비영리 기금 모금, 인적 자원, 이사회 거버넌스과 같은 영역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예 +10년. 위키미디어 멕시코의 리더로서의 이전 역할에서 저는 GLAM, 교육, 성별 격차 및 기타 주요 운동 주제에 관한 활동 조정에 참여했습니다. 공공 정책 및 법률 관련 작업과 관련하여 저는 SOPA’s 현지 버전, 레이 도링 또는 최근 멕시코에서 진행된 "검열도 자물쇠도 없습니다" 프로젝트와 같이 우리나라와 라틴 아메리카에서 위키미디어 운동에 대한 다양한 위협에 대한 저항 활동을 조직하고 지원했습니다. 멕시코에서 망 중립성을 지키기 위해 싸운 운동에도 참여했습니다. 직업상 저는 거대 기술 회사와의 인권 접근에 대한 경험을 포함하여 인터넷 및 인권과 관련된 정책에 대한 다양한 이벤트 및 토론에 참여했습니다. 그 경험을 바탕으로 저는 보편적 행동 강령 초안 위원회의 일원으로 초대되어 다양성과 인권 프레임워크의 통합을 지원했습니다.

다양성: 배경 후보자는 권력 구조(예를 들어, 성별과 인종, 민족, 장애, LGBTQ+ 정체성, 사회 계급, 경제적 지위 또는 카스트와 관련)에서 역사적 차별과 과소 대표성에 직면한 그룹에 속하거나 속해 있습니다.

예. 저는 내 피부색 때문에 그리고 낮은 사회 계층에 속해 있기 때문에 우리 나라에서 인종화된 사람입니다. 그래서 다른 사람들보다 두 배 더 열심히 일해야 했습니다. 이것이 제가 공교육을 옹호하는 이유입니다. 멕시코 국립 자치 대학교와 같은 명망 있는 기관에서 역사학 성적을 받을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다양성: 지리 후보자는 그들이 살았던 지리적 지역을 기반으로 하여 이사회의 전반적인 지리적 다양성에 기여할 것입니다.

예. 제가 설명했듯이 저는 가족이 중하류층 출신이기 때문에 아주 어린 나이부터 일을 해야 했기 때문에 예를 들어 학업을 위해 멕시코 밖에서 살지 않았습니다. 제가 위키미디어 운동에서 10년 동안 경험하면서 배운 것은 위키미디어가 존재하는 모든 국가의 동료들을 만나고 존중하는 열린 정신을 갖는 것입니다. 이 운동은 전 세계의 많은 위키미디어인들과의 연결을 통합함으로써 우리나라 밖에서 생활한 저의 경험 부족을 보상했습니다. 저는 다른 사람들이 말하고 느끼고 생각하는 방식에 대한 영구적이고 민감한 감각을 가짐으로써 이것을 했습니다. 물론 이사회에서 봉사할 기회가 있다면 계속 그렇게 할 것입니다.

다양성: 언어 응시자는 영어 이외의 언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사람입니다.

스페인어는 제 모국어입니다. ES (N); EN (3) NAH (1). 나는 또한 자동 기계를 사용하여 위키백과 문서를 영어, 카탈로니아어 및 포르투갈어로 자주 번역합니다.

다양성: 정치 체제 경험 후보자는 비민주적, 국가 검열 또는 억압적인 맥락에서 생활하거나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일하는 상당한 경험이 있습니다.

예. 저는 2000년까지 단일 정당 정권의 횡포로 인해 진정한 민주주의가 없었던 나라에서 자랐습니다. 우리의 민주주의는 2012년에도 대규모 부정선거로 고통을 받았을 정도로 여전히 매우 취약합니다. 그런 이유로 저는 1999년부터 공교육을 수호하기 위해 대학에서 학생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을 때부터 활동가였습니다. 그날부터 지금까지 저는 수많은 집단, 집단, 사회운동을 통합해 왔습니다. 2017년부터 저는 2017년 푸에블라 지진 피해자들과 함께 정치 전략, 커뮤니케이션 및 대중적 저항을 위해 일한 영역인 주거권 보호에 강력하게 참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