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kimedia Foundation elections/2021/Candidates/Reda Kerbouche/ko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ikimedia Foundation elections/2021/Candidates/Reda Kerbouche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레다 케르부슈

레다 케르부슈 (Reda Kerbouche)

Reda Kerbouche (talk meta edits global user summary CA  AE)

요약 정보
위키 인다바 2018
후보자 동영상 선언문
  • 편집:
    • 위키미디어 프로젝트 참여 시기: 2010년
    • 활동 회원: 프랑스어 위키백과, 아랍어 위키백과, 샤위야어 위키낱말사전 (관리자), 공용.
서술 (450단어 이내) 제 소개:

제 전문적인 경험은 항상 관리 및 리더십과 관련이 있습니다. 저는 문화 분야에서 일하는 제 자신의 회사를 만드는 것으로 시작했고, 그 후 프랑스와 스웨덴의 대형 유럽 소매업체 및 다국적 기업과 함께 일하도록 초대받았습니다. 문화 분야에서 제 개인 프로젝트와 병행합니다. 2019년부터 저는 물질적 유산과 비물질적 유산을 홍보하기 위해 유네스코와 협력하는 알제리의 문화 협회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저는 알제리에서 공동 창립자이자 CFO로 시민 유산 목록 조직을 시작했습니다. 저는 상트페테르부르크 대학교에서 경영학 [en:specialist degree 전문 학위]와 박사 학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아시아에서 태어나 아프리카에서 자랐고 유럽에 살고 이 세 대륙 사이에 살고 있습니다(세계의 아들 같은 느낌). 저는 타마지트 사용자 그룹의 위키미디어인들의 창립 멤버이자 관리자이며 2014년부터 위키미디어 알제리의 커뮤니케이션 책임자입니다. 저는 2010년부터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다양한 기여를 한 커뮤니티의 활발한 회원입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여러 위키미디어 프로젝트를 조직하고 이끌었습니다. 저는 모든 커뮤니티, 대부분 토착 언어를 지원합니다. 저는 제 그룹과 함께 여러 위키미디어 콘테스트를 조직했습니다. 저는 위키미디어에 대해 전 세계의 여러 회의에서 여러 프로젝트를 발표했으며 2018년에는 튀니스에서 열린 UNESCO 행사에서 위키미디어 운동에 대한 작은 프레젠테이션을 했습니다.

저는 프랑스어와 아랍어, 러시아어, 타카위트어를 구사하며 영어로 일하며 독일어를 배우고 있습니다. 저는 아프리카 및 토착 언어 개발을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2019년에 타카위트어 위키낱말사전(위키백과 이외의 프로젝트에서 자체적으로 발견한 최초의 언어 커뮤니티)의 생성 프로세스를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나는 위키인다바위키아라비아의 조직위원회에 있었습니다. 나는 또한 위키 인다바 운영위원회의 위원이자 전 가맹위원회의 위원입니다.

제 목표에 대해:

  • 국제적 수준에서 커뮤니티의 적극적인 구성원으로서, 그리고 제 개인적인 경험을 통해 저는 우리가 더 잘할 수 있다는 것을 압니다. 많은 가맹단체("특히 사용자 그룹")는 필요를 충족하기 위해 보조금을 받지 못하고 밤낮으로 고군분투합니다. 이 문제는 모든 오픈 소스 운동에서 매우 일반적입니다. 가장 큰 도전은 전 세계의 모든 자원 봉사자가 특히 우리 자원에 대한 접근이 어려운 곳에서 우리 운동을 홍보하는 일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을 찾는 것입니다.
  • 운동이 더 다양할수록 우리는 항상 다양한 운동이 있다고 말하지만 사실 우리는 특히 성별과 소수 집단에 대해 여전히 노력해야 합니다.
  • 저의 가장 큰 꿈은 우리 운동이 비정치적 삶을 영위하여 모든 민족, 국가, 성별, 문화, 종교가 자유로운 지식을 증진한다는 유일한 목적을 가지고 살아가는 것입니다. 우리가 이것을 달성할 수 있다면, 그렇게 함으로써 우리는 지속 가능한 개발에서 몇 가지 요점을 성취할 수 있을 것입니다.
상위 3개 이사회 우선 순위 1. 예외 없이 모든 위키미디어 운동에 대해 평등한 대우를 보장합니다. 운동의 불평등을 줄이고 제거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새로운 활동 시작

2. 재단이 인정하는 특정 가맹단체의 자금 조달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해결책 찾기

3. 존재하지 않는 새로운 파트너십을 만들고 그들과 함께 일하려는 운동에서 사람들을 동반하세요.

상위 3가지 운동 전략 우선순위 1. 재단의 거버넌스에 대한 기술과 지식의 다양성. 일시 중지되거나 무시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 존재하지 않는 곳에 운동을 전파하고, 새로운 역량을 끌어내고, 존재하는 사람들의 성장과 발전을 돕습니다.

3. 이것을 필요로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안전과 포용을 제공하세요.

확인 검증 수행
적임: 확인됨
에 의해 입증된: Matanya (talk) 20:18, 1 July 2021 (UTC)[reply]
신분, 신분증: 확인됨
입증된: Joe Sutherland (Wikimedia Foundation) (talk) 18:17, 29 June 2021 (UTC)[reply]
임원 평가 양식
임원 평가 양식
다년간의 경험
<1 1–2 2–5 5–10 10+

위키미디어 경험. 후보자는 위키미디어 운동에 헌신적인 기여자입니다. 적격 기부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대한 기부, 위키미디어 조직 또는 가맹단체의 회원 자격, 위키미디어 운동 주최자로서의 활동, 또는 위키미디어 운동 연맹 단체에의 참여.

10년 이상: 저는 2010년부터 위키미디어인이 되었습니다. 저는 파일 이동자와 다른 위키 가져오기 권한 사용자부터 관리자에 이르기까지 여러 역할을 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타카위트어에서 위키낱말사전을 만든 원점에 있습니다.

이사회 경험. 후보자는 국가적 또는 세계적으로 초점을 맞춘 조직(비영리, 영리 또는 정부)의 이사회/이사 또는 기타 유사한 관리 기관에서 근무했습니다.

5-10년 이상: 2014년과 2018년에 2개의 위키미디어 가맹단체의 이사로 있었던 경험 외에도 저는 2년 동안 유형 및 무형 문화유산 보존 부문에서 일하는 알제리 "시민 유산 목록" 조직의 CFO였습니다. 무형문화유산. 그리고 "알제리 예술 유산 협회"의 이사로도 활동했습니다.

경영진 경험. 후보자는 규모, 복잡성 및 범위가 위키미디어 재단과 비슷하거나 그 이상인 조직, 부서 또는 프로젝트의 임원급에서 일했습니다.

5-10: 3년 동안 저는 러시아에 설립된 스웨덴 회사의 부서장이었고 제 감독하에 약 120명의 직원이 있었습니다. 제 일은 판매 보고서와 재무 제표를 분석하고 회사의 사명을 구성하는 일반적인 활동을 감독하는 것이 었습니다. 그리고 공동 조직의 CFO로서 같은 일을 하지만, 제가 일했던 스웨덴 회사에 비해 예산이 적습니다.

주제 전문 지식. 후보자는 재단 및 이사회의 업무와 관련된 분야에서 일했거나 상당한 자원 봉사를 했습니다. 이러한 영역은 매년 결정되며 글로벌 운동 구축 및 커뮤니티 조직, 엔터프라이즈 수준의 플랫폼 기술 또는 제품 개발, 공공 정책 및 법률, 지식 부문(예를 들어, 학계/GLAM/교육), 인권 및 사회 정의, 오픈 인터넷/무료 및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조직 전략 및 관리, 재무 및 재정 감독, 비영리 기금 모금, 인적 자원, 이사회 거버넌스과 같은 영역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5-10년: 평소에는 항상 교육봉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캐나다에서는 북아프리카 디아스포라 및 제르파 협회와 함께 북아프리카 토착 언어로 과정을 조직했으며, 이를 통해 위키 프로젝트에 기여자를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 다음 러시아의 위키미디어인들과 함께 러시아어로 대학생들을 위한 책(위키백과. 입문 과정)을 저술했습니다. 책 자체는 제가 2018년에 아랍어 커뮤니티를 위해 알제리의 다른 위키미디어인들과 협력하여 수행한 MOOC를 기반으로 합니다. 10,000명 이상의 사용자가 이 과정을 마쳤습니다. 올해 초부터 저는 알제리 유산("알제리를 꿈꾸자")의 홍보를 위해 일하는 프랑스어와 아랍어로 알제리에서 일련의 회의를 공동 애니메이션 및 공동 조직했습니다. 회의는 문화 테러에 대한 유네스코의 호소 이후 시작되었습니다.

다양성: 배경 후보자는 권력 구조(예를 들어, 성별과 인종, 민족, 장애, LGBTQ+ 정체성, 사회 계급, 경제적 지위 또는 카스트와 관련)에서 역사적 차별과 과소 대표성에 직면한 그룹에 속하거나 속해 있습니다.

네: 저는 아마지그족(베르베르인)이며 한 세대 동안 북아프리카에 세워진 권력은 특히 언어와 정체성의 수준에서 이러한 사람들을 억압합니다. 이를 위해 저는 소수민족 언어 활동가입니다. 타마지트 언어는 문화적 정체성과 마찬가지로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다양성: 지리 후보자는 그들이 살았던 지리적 지역을 기반으로 하여 이사회의 전반적인 지리적 다양성에 기여할 것입니다.

네: 저는 카자흐스탄(아시아)에서 태어나 알제리(아프리카)에서 자랐고 러시아(유럽)와 두바이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저는 외가 가족이 있기 때문에 독일에 자주 옵니다. 일반적으로 저는 알제리와 러시아 사이에 살고 있습니다.

다양성: 언어 응시자는 영어 이외의 언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사람입니다.

네: 고전 아랍어, 알제리 아랍어, 프랑스어, 러시아어, 타카위트어.

다양성: 정치 체제 경험 후보자는 비민주적, 국가 검열 또는 억압적인 맥락에서 생활하거나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일하는 상당한 경험이 있습니다.

네: 알제리 비선거참여 정당, 각성청년운동(Mouvement Jeunesse Éveillée)에서 1년 동안 운동의 대외관계를 책임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