넘나들기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Soft redirect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이 문서는 영어판 위키백과의 위키백과:넘나들기도움말:넘겨주기에서 수정되었습니다. 영어 페이지는 다른 언어로 번역되었습니다. 이 페이지를 편집하거나 번역할 때 위키데이터에 나열된 현재 버전을 참조/동기화하는 것을 고려하세요: 위키백과:넘나들기도움말:넘겨주기".

넘나들기 또는 인터위키 넘겨주기는 링크된 대상이 다른 위키미디어 프로젝트를 포함하여 다른 웹사이트인 경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일반 또는 강제 넘겨주기를 대체합니다. 넘나들기는 특수 넘겨주기 페이지로 먼저 연결된다는 점에서 일반 넘겨주기와 다르고, 사용자가 넘겨주기된 링크를 자동으로 가져가는 대신 클릭을 통해 다시 연결해야합니다.

일반 넘겨주기와 달리 넘나들기는 위키 소프트웨어의 기능이 아닙니다.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링크를 클릭하면 다른 웹사이트로 이동한다는 알림이 있는 페이지일뿐입니다.

이 기술은 특히 다른 위키미디어 자매 프로젝트에서 사용자를 넘겨주기할 때 사용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통상적인 넘겨주기가 바람직하지 않으며 강제적인 인터위키 넘겨주기가 비활성화됩니다.(이유: 넘겨주기 페이지에 대한 링크를 클릭하면 념겨주기 대상으로 바로 이동하고 클릭 할 "...에서 넘어옴"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으므로 올바른 URL을 직접 작성하지 않고는 쉽게 편집할 수 없습니다. 넘겨주기 페이지 자체로 돌아가기 위해 무한 루프 보안 고려 사항도 있습니다.)

예:

넘나들기는 빨간색 링크와 같은 페이지를 만들기 위한 초대로 대상에서 링크하려는 경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 빨간색 링크가 일반 링크와 다르게 보이는 것처럼 넘나들기에 대한 링크는 토막글 링크 기능을 사용하여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사용자 환경 설정의 "보이기" 탭에 있는 "고급 옵션"에서 "토막글 링크의 형식으로 보여줄 최소 수치"를 설정하여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존재하지 않는 페이지로 넘겨주기 또는 링크도 참조하세요.

다른 언어 사이의 넘나들기는 일반적으로 대상 언어에 익숙하지 않은 독자에게 도움이되지 않으므로 피해야합니다.

넘나들기는 대부분 강제로 넘겨주기가 작동하지 않는 외부 웹사이트를 가리키기위한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내부 사용의 경우 강제로 넘겨주기 대신 사용해야합니다.

넘나들기가 사용되는 또 다른 상황은 의도된 대상이 특수 페이지이고 시스템이 시도한 강제 넘겨주기를 특수 페이지로 자동적으로 "부드럽게"하는 경우입니다. 예를 들어, 태그 목록태그로 넘겨집니다.

분류 넘나들기

영어 위키백과와 같은 일부 프로젝트에서는 원래 인터위키 소프트 리디렉션과 유사한 개념이 분류에 적용되며 "소프트 리디렉션"이라고도합니다. 예는 w:en:Wikipedia:Categories_for_discussion#Redirecting_categories 참조. Disiplin değişikliği

== 틀 ==diskard Disiplin değişikliği

See also: d:Q4844001 and d:Q131566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