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미디어 재단 선거/2022년/후보자/미하우 부친스키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ikimedia Foundation elections/2022/Candidates/Michał Buczyński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Michał Buczyński (Aegis Maelstrom)

Aegis Maelstrom (talk meta edits global user summary CA  AE)

요약 정보
At the Wikimedia Polska General Assembly, 2019
  • 개인 정보:
    • 이름: Michał Buczyński
    • 거주지: Warsaw, Poland
    • 언어: Polish-N, English-4, German-1
  • 편집:
소개문 / 지원 요약.
번역할 섹션입니다. (최대 150단어)
경제학자이자 금융가, 위키미디어 활동가, 2004년부터 분산된 조직을 구축하는 자체 조직 커뮤니티의 편집자이자 신봉자.

인터넷은 계속 변화하고 제품과 연구에 대한 더 많은 투자가 필요합니다. 전략 2030을 구현하려면 자원봉사자, 가맹단체 및 분산 역량 센터에 더 많은 리소스가 필요합니다. WMF가 예산, 인력 및 복잡성 측면에서 계속 성장함에 따라 우리는 비전, 지침 및 감독을 제공할 강력한 이사회가 필요하며 저는 제가 귀중한 추가가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저는 금융 및 퀀트 경험과 오랜 작업 역사를 편집자와 결합하고 가맹단체를 성장시켜 자원 봉사자와 청중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저는 중소 규모 및 중산층 지역 사회의 관점을 공유하고 열심히 일하고 자원이 풍부하고 대담하며 창의적으로 새롭고 놀라운 것을 가져올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의 FDC와 기업 경력은 500명 이상의 직원이 있는 재단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며 자원 봉사의 어려움도 잘 알고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대한 기여, 위키미디어 조직 또는 가맹단체의 회원 자격, 위키미디어 운동 조직자로서의 활동 또는 위키미디어 운동 동맹 조직과의 참여.
(최대 100 단어)
저자, 관리자, 전 중재자. 2012-2018년 부의장, 2018-2022년 의장, 현재 위키미디어 폴란드 부의장: 제한된 예산으로 운동에 아름답고 참신한 이니셔티브를 제공하는(위키탐험을 통한 소액 보조금에서 자원 봉사 지원에 이르기까지) 관련 편집 커뮤니티가 있는 풀뿌리 지부 그리고 대부분 자신의 자금. FTE를 1명에서 8명으로 늘리고 모집합니다.

현재 위키미디어 CEE 허브를 구축하기 위한 임시 운영 위원회에 속해 있는 다양한 CEE++ 제품군 및 공통 이니셔티브 2의 행복한 구성원입니다.

WMF의 오랜 자원 봉사자: GAC, FDC의 커뮤니티 대표(2회), 전략 실무 그룹, 현재 운동 헌장 초안 위원회의 커뮤니티 대표.

이사회에서 필요하다고 식별한 기술 분야의 전문성.
  • 조직 전략 및 관리
  • 엔터프라이즈급 플랫폼 기술 및/또는 제품 개발
  • 공공 정책 및 법률
  • 소셜 데이터 사이언스, 빅데이터 분석, 머신러닝

(최대 150 단어)

저는 제 전문 지식과 위키 배경이 내가 다음과 같이 강력하게 기여할 수 있게 해준다고 믿습니다.
  • 퀀트 이코노미스트+MBA, "풀스택" 양적 및 질적 배경, 은행 규정 준수 및 위험 분야에서 15년 이상 경력을 쌓은 사람은 전략 및 관리를 준비해야 합니다. 또한 제휴 이사회 및 위원회에서 10년 동안 프로그래밍 및 전략 기획, 자원 할당 및 역량 구축에 대한 경험을 얻었고 관리, 수탁자 의무 및 위키미디어 기관의 환경에 대한 추가 관점을 얻었습니다.
  • 데이터 웨어하우스 관리 및 분석 경험은 플랫폼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제 직업은 금융, 법률, 수량 및 IT를 병합하므로 복잡성과 깨지기 쉬운 문제를 이해해야 합니다.
  • 또한 퀀트/공식 솔루션 및 거버넌스를 포함한 심리학 + 감사/감독 분야의 두 번째 연구는 AI/ML 솔루션에 대한 토론에서 의미 있는 파트너가 되어야 합니다.
  • 기술 전문가로서 위키옹호 및 EU 입법 과정에 대한 경험도 도움이 됩니다.
  • 또한 내부 통제, 감사, 커뮤니티/가맹단체/허브 또는 가능하면 재무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세상에서 살아온 경험. 우리는 특히 아프리카, 남아시아, 동부 및 동남아시아 및 태평양, 라틴 아메리카 및 카리브해 지역의 생생한 경험에 대해 읽는 데 관심이 있습니다. 우리는 다른 경험이 중요한 기여를 할 수도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이 지역에서의 경험이 이사회가 보다 평등한 참여라는 운동 전략 목표를 달성하는 능력을 확장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최대 250 단어)
저는 유럽에서 두 번째로 인구가 많은 공산주의 국가이자 동구권 국가인 폴란드 인민 공화국에서 태어났고 이후 시장 개혁 이후 약 15년 동안 과도기적 경제를 경험했습니다. 이 때문에 아프리카, 남아시아, 동아시아 및 동남아시아 및 태평양, 라틴 아메리카 및 카리브해 지역에서 생활 경험을 할 기회가 많지 않았습니다. 폴란드와 일반적으로 CEE는 사람들이 그러한 경험을 매우 드물게 경험하는 세계의 일부입니다. 수년 동안 여권, 비자 및 돈을 얻기가 어려웠고 그 후 몇 년 동안 대부분의 사람들은 생활비를 벌려고 노력했고 천천히 서구 세계를 사로잡다. 따라서 "아프리카, 남아시아, 동남아시아 및 태평양, 라틴 아메리카 및 카리브해"에서의 제 지역 경험은 소수의 특권층을 위한 것이었습니다. 아주 적습니다.

구 동구권의 서민들은 보통 남아메리카나 카리브해를 방문하는 꿈만 꾸었습니다. 그들은 오히려 80년대(월급 28달러)와 90년대의 경제적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런 다음 수백만 명이 일자리를 찾아 서방 국가로 이주했습니다(특히 폴란드 동부 국가에서 수백만 명이 여전히 이주하고 있습니다). 다행히도 마침내 폴란드는 경제 성장을 경험하여 바르샤바에서 제 일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부의 격차는 여전히 눈에 띄고 상당한 수의 급우들이 영국, 서부 EU 또는 미국/캐나다에 살고 있습니다.

"아래에 계속"

여러분 모국 및 언어 외에 지역 및 언어에 대한 문화적 및 언어적 유창함. 문화 간 인식은 다문화 커뮤니티에 다리를 놓는 데 도움이 됩니다.
(최대 250 단어)
위에서 설명한 이유 때문에 저는 이민과 공동체 분열, 기술 및 제도적 지원에 대한 제한된 접근, 더 큰 경제적 격차와 같은 몇 가지 공유된 문제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든 경제학자는 세상을 이해해야 하므로 스스로 교육을 받아야 합니다(그리고 특히 대도시를 탐험하면서 여행할 기회를 잡습니다. 그러면 특정 문화와 대륙이 얼마나 다른지, 그리고 이해해야 할 것이 얼마나 더 많은지 알 수 있습니다. 그렇게 말했지만, 제 상사가 인도인이고 첸나이에 살고 있을 때도 저는 남아시아 전문가가 아닙니다. 5개 대륙에서 온 동료들과 즐겁게 일했던 FDC는 제가 이곳에서 읽고 듣기 위해 여기 있다는 것을 가르쳐 주었습니다. 우리는 배울 것이 많습니다. 저는 커뮤니티와 개인이 항상 많은 방법으로 목소리를 내고 중요한 문제를 강조하며 특정 복잡성을 설명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두 번째로 논의할 것은 연대입니다. CEE 협력은 더 유능한 사람들이 더 작은 지역 사회를 돕기 위해 노력하는 협력과 서로 돕는 것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우리 지역은 공유 경험, 공통 프로젝트 및 지원의 오랜 전통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역의 개인에게 내 장. 더 많은 사람들을 더 잘 도울 수 있도록 우리는 CEE 허브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모두가 좋은 지원을 받을 자격이 있기 때문입니다.

모두를 위한 안전하고 협력적인 공간을 만들기 위한 옹호자로서의 경험 및/또는 검열, 억압 또는 인권에 대한 기타 공격의 상황이나 맥락에서의 경험.
(최대 250 단어)
안전하고 협력적인 공간을 제공하는 것은 말 그대로 우리 모두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첫째, 위키미디어 가맹단체 이사회에서 활동한다는 것은 자원봉사자, 직원, 조직, 법적 및 평판상의 필요 등에 대한 도덕적 및 법적 책임을 모두 의미합니다. 게다가 위키미디어인은 자신의 작업, 가치, 관계에 대해 열정적이며 이러한 열정의 어두운 면은 긴장, 탈진, 심지어 잘못된 행동입니다. 커뮤니티가 더 나은 방법과 표준을 찾도록 돕는 것은 매우 까다로운 작업입니다. 따라서 위키미디어를 환영하는 공간으로 유지하고 구축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 편집에서 회의를 거쳐 직원 문제에 이르기까지 이 작업은 결코 끝나지 않을 것입니다.

이러한 도전은 정치적 불안정, 축소된 민주주의, 심지어 우리 지역의 물리적 위협으로 인해 더욱 어려워졌습니다. 저는 WMF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하고 있다는 사실이 기쁩니다.

불행하게도 제 의무는 구체적인 세부 정보를 제공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제가 만든 것보다 훨씬 더 많은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었기를 바랍니다.

권력 구조(카스트, 인종, 민족, 피부색, 출신 국가, 국적, 성 정체성, 성 표현, 성적 취향, 나이, 종교, 언어, 문화, 교육, 능력, 소득 및 환경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음)에서 역사적 차별과 과소 대표성에 직면한 그룹과 관련된(또는 회원으로서, 공유하기로 선택한 범위 내에서) 경험.
(최대 250 단어)
폴란드는 매우 단일민족(변하고 있음)이고 인종적으로 다양하지 않은 국가이지만, 제 지부와 저는 개인적으로 우리의 수단 내에서 소외된 그룹을 위한 최상의 경험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많은 언어와 인구 통계에서 명백하고 눈에 띄는 것은 우리가 생각하는 편집자와 위키미디어가 제시하는 주제 모두에서 성별 격차입니다. 따라서 예를 들어 우리가 매년 (이전) 실행하는 헌신적인 활동과 예를 들어 승인 (및 개인적 참여). 위키갭. 확실히 조직적 관점에서 나는 어떤 차별도 허용할 수 없었다. 저는 개인적으로 남성보다 여성을 더 많이 고용했으며 WMPL은 적절한 근무 조건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또한 우리는 사회 경제적, 건강 및 이와 유사한 요소가 적절하게 관리되고 돈, 장애 등으로 인해 우리 지역 사회 구성원이 우리의 활동이나 장학금에 참여하는 데 방해가 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특별한 격차와 이니셔티브는 셀 수 없이 많지만, 제 관점에서 중요한 문제는 편집이 대다수의 사람들이 위키백과를 읽거나 심지어 편집하려고 시도하는 데 달갑지 않다는 것이 증명된다는 일반적인 사실입니다. 친절과 존중의 안전한 문화는 나의 꿈입니다. 그리고 달성하기가 매우 어렵더라도 제 지부는 우리의 보물인 자원 봉사자를 중심으로 새로운 솔루션을 시도하고 구축하고 있습니다.

확인 위키미디어 재단 직원이 수행한 신원 확인과 선거 위원회가 수행한 자격 확인
적임: 확인됨
입증된: Matanya (talk) 09:11, 17 May 2022 (UTC)[reply]
신분, 신분증: 확인됨
입증된: Joe Sutherland (Wikimedia Foundation) (talk) 23:55, 18 May 2022 (UTC)[reply]

2022 Board of Trustees Analysis Committee Rating

This table shows the candidate rating provided by the 2022 Board of Trustees Analysis Committee
Candidate Name Wikimedia Background Sought Skills Sought Regional Experience Human Rights & Underrepresentation Overall rating from the average score of the four categories Overall rating from the average score of the nine criteria
Michał Buczyński Gold Silver Silver Silver Silver Go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