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미디어 재단 선거/2022년/커뮤니티 투표/선거 나침반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ikimedia Foundation elections/2022/Community Voting/Election Compass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이사회 선거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사회 선거에 6명의 후보가 있으며, 2명의 임원이 선출됩니다.


선거 과정에서 커뮤니티 구성원을 지원하기 위해 선거 나침반이 준비되었습니다. 선거 운동 중 세계의 많은 국가에서 소위 "투표 조언 응용 프로그램"(또는 "선거 나침반")은 선거 운동 중에 투표할 후보자를 선택하는 지지자들에게 매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선거 나침반은 "Open Election Compass"라는 오픈 소스 자원 봉사 프로젝트 덕분에 가능했습니다.

선거 나침반에 관한 자주 묻는 질문

어떻게 선거 나침반이 만들어 집니까?

모든 커뮤니티 구성원은 이사회의 더 넓은 범위 내에서 성명을 제안하도록 초대되었습니다. 성명 제안 기간이 끝난 후 커뮤니티 회원들은 가장 차별화된 성명에 찬성표를 던졌고, 이를 통해 후보자로부터 자신의 견해를 배우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선거 위원회는 최종 15개 성명을 선정했습니다. 이 페이지의 프로세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

6명의 후보자 모두에게 이 진술에 대한 입장을 취하도록 요청받았습니다. 그들의 답변은 선거 나침반에 포함되었습니다. 이 도구를 사용하는 모든 사람은 후보자가 이번 선거에서 커뮤니티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주제에 대해 어떻게 정렬하는지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이 도구를 믿을 수 있습니까?

선거 나침반은 "공개 선거 나침반"이라는 오픈 소스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합니다. 소스 코드는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이 도구는 다음과 같은 다른 상황에서도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2022년 독일 총선을 위한 미디어 페이지.

후보자의 답변을 볼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있습니까?

네, 여섯 후보자의 모든 응답은 빠른 개요를 얻을 수 있는 테이블진술별로 정렬된 전체 내용의 형태로 메타에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저의 언어로 이 도구를 번역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잘 들었습니다! 처음 사용하는 경우 이 도구는 영어 외에 최소 18개 언어로 제공됩니다. 여러분의 언어가 해당 언어에 속하지 않고 여러분의 언어로 도구를 제공하려면 2022년 8월 30일 이전에 msg(_AT_)wikimedia.org를 통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도구 배포시부터 번역되어 있는 언어(영어 제외): 아랍어(ar), 벵골어(bn), 독일어(de), 스페인어(es), 프랑스어(fr), 힌디어(hi), 크로아티아어(hr), 인도네시아어(id), 일본어(ja), 한국어(ko), 폴란드어(pl), 포르투갈어(pt-br), 러시아어(ru), 세르비아어(sr), 스와힐리어(sw), 터키어(tr), 우크라이나어(uk) 및 북경어(zh-han)

도구 시작 이후 추가된 언어(후보자 답변의 번역은 포함하지 않고 인터페이스 + 진술만 포함): 헝가리어(hu), 말라얄람어(ml), 태국어(th)

어떻게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을까?

저희는 귀하의 피드백을 환영합니다. 의견이 있으실 경우 귀하의 의견을 본인의 언어로 이 토론 문서에 남겨 주시거나 msg(_AT_)wikimedia.org로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프로세스 및 타임라인

7월 8-20일: 선거 나침반에 대한 성명서를 제안하도록 커뮤니티 회원을 초대합니다
7월 21-22일: 선거 위원회는 명확성을 위해 진술을 검토하고 주제에서 벗어난 진술을 제거합니다.
7월 23일 - 8월 3일: 커뮤니티 회원은 성명서에 투표하도록 초대됩니다
8월 4일: 선거관리위원회는 상위 15개 발언을 선택합니다.
8월 5-12월: 후보자는 성명서에 자신을 정렬
8월 15일 23일: 유권자가 투표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되도록 선거 나침반을 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