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위키미디어 운동/2018-20년/사람들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Strategy/Wikimedia movement/2018-20/People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실무 그룹

튀니스에서 열린 하모니제이션 스피린트 참가자들(2019년 9월).

9개의 실무 그룹이 이 프로세스의 중심에 있으며 변화의 주체입니다. 실무 그룹 구성원들은 각자의 운동 영역, 2030년에 어떻게 보일지 분석하고 지침 질문 세트를 마무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질문에 대한 답변은 구조적 변화에 대한 권장 사항의 기초를 형성하여 우리의 전략적 방향을 성공적으로 강력하게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단계

피드백을 권장 사항에 통합하고 마무리할 작업 그룹은 다음과 같습니다.

두 번째 단계

2019년 11월부터 2020년 2월까지 운동 전략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실무 그룹:

첫 번째 단계

2018년 7월부터 2019년 11월까지 운동 전략에 참여한 실무 그룹:

전략 2030 핵심 팀

핵심 팀은 위키미디어 2030 프로세스, 운영, 물류 및 초점을 안내, 촉진 및 지원하는 일을 담당합니다. 그들의 목표는 우리 운동의 다양한 구성 요소 및 이해 관계자의 참여와 참여를 지원하는 방식으로 전체 프로세스를 형성하는 것입니다. 이 팀은 주로 위키미디어 재단과 계약을 맺은 광범위한 위키미디어 운동의 구성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략 연락 담당자

커뮤니티 전략 연락 담당자는 시간제 원격 계약자입니다. 그들의 역할은 핵심 팀과 실무 그룹을 포함하여 언어 커뮤니티와 운동 전략 프로세스 사이의 다리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이 역할은 조직 전략 연락관과는 별개입니다. 자원봉사자는 자신이 속한 조직화된 그룹과 전략 프로세스 사이에서 연락하는 병렬 기능을 수행합니다.

기여자와 협력자

위키미디어 2030 운동 전략 권장 사항은 개방적이고 참여적인 프로세스를 통해 개발되었습니다. 전 세계의 위키미디어인들이 실무 그룹에 가입하거나 온라인으로 피드백과 통찰력을 제공하거나 직접 전략 이벤트에 참석하여 콘텐츠를 논의함으로써 이러한 작업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권장 사항에 기여한 사람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운영위원회

우리 운동의 다른 부분을 대표하는 임시 커뮤니티 구성원 그룹입니다. 운영 위원회는 실무 그룹 구성원 선정 과정에서 핵심 팀에 지침을 제공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