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백과 문서는 그림을 원합니다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ikipedia Pages Wanting Photos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Wikipedia Pages Wanting Photos

Wikipedia Pages Wanting Photos (WPWP) 는 여러 언어의 위키백과 프로젝트와 커뮤니티를 통틀어, 위키피디언들이 그림이 필요한 위키백과 문서에 그림을 추가하는 매년마다 열리는 콘테스트입니다. 이 행사는 위키피디아 커뮤니티에 의해 조직된 다양한 WP 사진 콘테스트와 photowalks 로부터 수집된 디지털 미디어 파일들의 사용을 독려하기 위해 열리고 있습니다. 그림들은 독자들에게 단순히 글을 제공하는 것보다 더 많은 관심을 이끌어 줄 수 있으며, 내용을 다채롭게 할 수 있고, 문서를 훨씬 더 설계적이고 독자들에게 매혹적으로 만들어 줍니다.

위키 러브 모뉴먼트위키 러브 아프리카, 위키 러브 어스, 위키 민속 사랑 등과 같은 국제 사진 콘테스트를 포함하여 다양한 옹호 프로그램과 사진 주간 및 콘테스트를 통해 수천 개의 이미지가 위키미디어 공용에 기부되고 기증되었습니다. Wikipedia 기사에 사용되었습니다. 오늘날 위키미디어 공용은 수백만 개의 사진 이미지를 호스팅하지만 이들 중 극히 일부만 위키백과 문서 페이지에 사용되었습니다. 이것은 이 프로젝트가 브리징을 목표로하는 엄청난 차이입니다.

참여 방법

참여하기 전에 아래의 모든 규칙을 모두 읽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실격 처리 될 수 있습니다.

  1. 위키백과에 로그인하거나 새 계정을 만듭니다(자신의 언어를 포함한 모든 언어 위키백과에서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모든 언어로 된 위키백과 목록은 여기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2. 사진이 필요한 문서를 찾으세요. 이를 수행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다음은 몇 가지 팁입니다.
  3. 공용에서 적절한 이미지를 찾으세요. 올바른 제목이나 카테고리를 사용하여 이미지를 검색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이를 수행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간단한 미디어 재사용 지침를 참조하세요. 여기에 추가 팁이 있습니다.
  4. 문서 페이지에서 이미지와 관련이 있고 독자가 주제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섹션을 찾습니다. 편집을 클릭하고 3단계의 이미지를 삽입하고 이미지가 위키백과 언어로 구성되어 있는 내용을 설명하는 간단한 캡션을 포함합니다. 소스 코드를 편집하는 경우, "미리보기" 버튼을 사용하여 표시 위치를 확인하고 필요한 변경을 수행하세요. 이미지로 개선된 모든 문서의 편집 요약에서 이미지를 추가한 이유를 설명하고 해시태그 #WPWP를 포함하세요. 그런 다음 "변경 사항 게시"를 클릭하세요.
  5. 고품질 사진을 위한 새 문서를 작성하여 참여할 수도 있습니다.
  6. 이미지 구문에 유의하세요! 문서의 정보 상자에 이미지를 추가하려는 경우 구문이 훨씬 쉽습니다. 파일 이름만 있으므로 [[File:Obamas at church on Inauguration Day 2013.jpg|thumb|The Obamas worship at [[African Methodist Episcopal Church]] in Washington, D.C., January 2013]]이 아닌 Obamas at church on Inauguration Day 2013.jpg입니다.

여기에서 캡션은 The Obamas worship at African Methodist Episcopal Church입니다.

문서의 정보 상자에 이미지를 추가하려면 아래와 같이 올바른 위치에 이미지를 추가하세요.

| image = Obamas at church on Inauguration Day 2013.jpg

| caption = The Obamas worship at African Methodist Episcopal Church

캠페인 규칙


이미지는 2020년 7월 1일부터 8월 31일 사이에 사용해야 합니다.

사용할 수 있는 파일 수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그러나 상에는 다양한 범주가 있습니다(아래 참조). 그러나 사진으로 위키백과 문서를 훼손하지 마세요. 사진이 없는 문서에만 사진을 추가하세요.

이미지는 자유 사용 라이선스 또는 퍼블릭 도메인으로 게시되어야 합니다. 가능한 라이선스는 CC-BY-SA 4.0, CC-BY 4.0, CC0 1.0입니다.

참가자는 모든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등록된 사용자여야 합니다. 위키백과에서 로그인하거나 새 계정을 만듭니다(자신의 WP 및 모든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서 사용하기 위해 모든 언어 위키백과에서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위키백과의 모든 언어 목록은 여기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품질이 좋지 않거나 매우 낮은 사진은 일반적으로 허용되지 않습니다.
  1. 이미지 캡션 및 설명은 명확하고 문서에 적합해야 합니다.
  2. 모든 이미지 추가에는 이미지가 무엇인지 설명하는 캡션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3. 이미지는 문서와 관련된 곳에 배치해야 합니다.
  4. 당신이 유창하게 구사하지 못하는 언어로 된 문서에 사진을 추가하지 마세요. 자막 없는 이미지, 관련 없는 이미지 등을 반복적으로 추가하는 사용자는 실격 처리될 수 있습니다.

참가자는 설명적인 편집 요약 외에 이미지로 개선된 모든 문서의 "편집 요약"에 해시태그 #WPWP를 포함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정보 상자에 이미지로 개선하기" #WPWP. 문서에 해시태그(#WPWP)를 삽입하지 마세요.

#WPWP에 어떻게 참여하시겠습니까?

이 섹션은 여러분의 WPWP 참여 수준에 맞게 설계되었습니다.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참여 모드를 알아보세요.

캠페인 타임라인

WPWP 캠페인은 매년 진행됩니다.

  • 응모 시작: 2020년 7월 1일 00:01(UTC)
  • 참가 마감: 2020년 8월 31일 23:59(UTC)
  • 결과 발표: 2020년 9월 30일 2020년 10월 6일.

국제상 부문

사진으로 개선된 가장 독특한 위키백과 문서로 사용자에게 상을 수여합니다

  1. 1등상 미화 500달러 상품권
  2. 2등상 미화 400달러 상품권
  3. 3등상 미화 300달러 상품권

오디오로 개선된 가장 독특한 위키백과 문서로 사용자에게 상을 수여합니다.

  • 미화 200달러 상품권

동영상으로 개선된 가장 독특한 위키백과 문서로 사용자를 위한 상금 획득

  • 미화 200달러 상품권

사진으로 개선된 가장 독특한 위키백과 문서로 신규 사용자를 위한 상품 수상

  • 미화 200달러 상품권

아프리카의 위키 수상

위키 러브 민속상

위키러브 민속은 모든 언어 위키백과에서 위키 러브 민속 이미지 사용량이 가장 많은 사용자에게 상품을 제공합니다. 위키 러브 민속 상품 분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고 여기를 클릭하여 영어 위키백과 페이지를 방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