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전략/권고안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Movement Strategy/Recommendations and the translation is 93% complete.
위키미디어 2030 운동 전략 권고안

10 Recommendations

2017년에 우리의 운동을 미래로 인도하기 위한 전략적 방향이 만들어졌습니다. 2030년까지 위키미디어는 무료 지식 생태계의 필수 인프라가 될 것이며 우리의 비전을 공유하는 사람은 누구나 우리와 함께할 수 있을 것입니다.

2년 동안 우리 운동에서 사람들은 개방적이고 참여적인 과정을 통해 우리가 이를 위해 일할 수있는 방법을 논의했습니다. 그 결과는 우리가 함께 우리 운동의 미래를 창조 할 수 있도록 구조적이고 체계적인 변화를 제안하는 일련의 권고안과 기본 원칙입니다. 요약하자면, 지속 가능하고 포용적으로 성장할 수있는 방법에 관한 내용입니다. 새로운 기회를 최대한 활용하고 현재와 미래의 과제를 해결할 수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그들은 우리가 지식 형평성과 서비스로서의 지식을 위해 어떻게 노력할 수 있을지에 대해 제안합니다. 그래서 모든 사람(이미 우리 운동에 속해있는 사람과 참여를 원하는 사람)이 자유로운 지식을 획득하고 공유하며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담당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권고안:

우리 운동의 지속가능성 증대 역량 및 리더십 개발을 위한 투자
사용자 경험 개선 내부 지식관리
안전 및 포용 제공 영향력 있는 주제 확인
의사결정 공정성 보장 자유지식 혁신
이해당사자간 협력 평가, 반복, 적응

40개 이상의 이니셔티브

Visual presentation of the initiatives.

각 권장 사항은 우리가 "이니셔티브"라고 부르는 것으로 더 세분화됩니다. 이것은 우리가 운동 전반에 걸쳐 함께 참여해야 하는 보다 상세한 작업 영역입니다. 이 작업 중 일부는 조정해야 합니다. 그 중 일부는 지역화된 컨텍스트에서 발생해야 합니다. 이 모든 것은 함께 일하는 사람들을 필요로 합니다. 그러니 우리와 함께하세요! 이니셔티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권고안을 읽는 방법

다음 페이지에서 여러분은 변경되는 10가지 권고안10가지 기본 원칙 그리고 이러한 권고안이 연결되고 설계되며 전체적으로 우리의 전략적 방향을 맞추는 데 도움이 되는 방식을 변경 내용의 설명으로 구성된 운동 전략 문서의 최종 버전을 찾을 수 있습니다. 주요 용어에 대한 용어집과 문서 요약도 있습니다. 변경 로그를 살펴보고 이전 버전의 권고안과 이 최종 버전간에 변경된 사항을 확인하세요.

아래 권고 사항은 각각 "무엇을", "변화와 행동", "이론적 근거"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무엇을"은 필요 또는 야심적인 전략적 초점에 관한 내용입니다. "변화와 행동"은 "무엇"을 달성하기 위해 개발해야 할 결과물입니다. 그리고 "이론적 근거"는 2030년 전략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해 "변화와 행동"이 필요한 이유와 배경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권고 사항은 상호 연결되어 있으며 상호 지원됩니다. 중요성이나 우선 순위을 함축하고 있지 않습니다.

운동에 의해 만들어진 권고안

Increase the Sustainability of Our MovementImprove User ExperienceProvide for Safety and InclusionEnsure Equity in Decision-makingCoordinate Across StakeholdersInvest in Skills and Leadership DevelopmentManage Internal KnowledgeIdentify Topics for ImpactInnovate in Free KnowledgeEvaluate, Iterate, and Adapt

이 콘텐츠는 자원 봉사자와 가맹 단체 그리고 위키미디어 재단의 이사회 구성원 그리고 관련된 조직의 대표를 포함하여 전 세계 100여 명의 위키미디어인들이 거의 2년 동안 만들어 왔습니다. 각 초안을 되풀이한 생각을 공유하는 위키미디어인들이 온라인과 직접 토론을 통해 다듬었습니다. 이는 진정으로 운동 전반에 걸친 참여적인 노력이었습니다. 이 콘텐츠 제작에 기여한 사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이 콘텐츠를 다른 형식으로 경험하고 싶으신가요?

우리는 권고안을 읽고 듣고 배우는 다양한 방법을 만들었습니다:

다양성 실무 그룹 구성원 겸 기안 그룹 구성원인 마크 미구엘리베(Marc Miquel-Ribé)도 다음 인터뷰에서 권고안을 개발한 방법과 이를 형성한 아이디어에 대한 통찰력을 공유했습니다(영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