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draising 2010/FAQ/ko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자주하는 질문 2010

기부된 돈은 어디에 사용됩니까?[edit]

사람들과 제반시설을 위해 사용됩니다. 위키페디어와 자매 프로젝트들이 세계에서 다섯번째로 사람들이 많이 가는 웹사이트 입니다만 이 일을 전적으로 하기위해 고용된 사람은 302명 뿐 입니다;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직원 개요 페이지를 보시기 바랍니다. 대략적으로 직원들의 절반은 기술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작은 크기의 팀이 대중의 요구와 자원봉사자들이 수행하는 작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 나머지 직원들은 모금활동과 관리를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당신의 기부금은 기술적인 시설(서버와 통신회선)을 위해 사용되며, 이 시설이 위키피디어를 움직이고 성장하게 합니다.

기본적으로, 위키피디어 재단은 다양한 자원 봉사자 네트워크를 지원하고 성장시키기 위해 존재하며, 이 자원봉사자들--전세계적으로 십만명 이상의 사람들이 이키피디어와 자매 프로젝트들의 내용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설명한다면, 위키피디어가 뭐죠?[edit]

위키피디어는 세상에서 가장 크고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백과사전입니다. 인터넷을 통해 사용할 수 있으며, 무료이고 광고를 게제하지 않습니다. 위키피디어는 자원 봉사자들이 작성한 1600만 이상의 문서들이 298개 이상의 언어로 쓰여져 있고, 매달 430,000,000백만명 이상이 방문하며, 세계에서 다섯번째로 많은 사람이 사용하는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는 사람들의 협업을 통해 지난 9년동안 수백만명 이상의 사람들이 내용을 추가하고 편집을 해서 만들어졌습니다: 그 내용은 누구나, 아무때나 편집할 수 있습니다. 위키피디어는 인간 역사상 가장 큰 지식공유의 장이며, 배움에 대한 애정, 지적 호기심 그리고 함께하면 더 많은 것을 알 수 있다는 인식으로 하나된 사람들에 의해 유지됩니다.


재무재표에 관한 추가 정보를 알 수 있을 까요?[edit]

2008–2009 Annual Report
2008–2009 Annual Report

2008–2009 Wikimedia Foundation Annual Report(위키미디어 재단 연간 보고서)에서 이전 회계년도(July 1, 2008 to June 30, 2009)에 대한 내용과 함게 다음 회계년도에 대한 예상을 다룹니다. 이 보고서는 우리의 두번째 연간 보고서 입니다. 위키미디어 재단 연간보고서에는 조직의 재무 상태와 계획된 활동, 연표 그리고 수행한 일에 대한 요약 입니다.

주요 내용:

  • Launch of Wikimedia's Usability Initiative
  • Wikimedia joins the Creative Commons
  • Wikimania conference in Alexandria, Egypt
  • Wikimedia's open strategy planning process begins
  • Successful fundraising and expansion of core operations

2008-2009 연간 보고서 다운로드:

Back to topDonate now

위키미디어 재단은 자선단체 인가요?[edit]

네 그렇습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은 501(c)(3) 형태의 세금이 면제되는 비 영리 단체로 미국의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 사무실이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공제대상 항목에 대한 공식문서재무보고서 및 공식연간기록을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Back to topDonate now

위키미디어 재단에 기부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 인가요?[edit]

위키미디어 재단이 하는 일은 전세계에 있는 모든 이들이 비용을 들이지 않고 광고에도 시달리지 않는 가운데 정보에 쉽게 접근하는 방법을 제공하는 것 입니다. 우리는 비 영리 단체로 여러분들의 재정적인 지원에 기대어 그러한 일들을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기부는 위키피디어를 포함한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협력에 의해 편집된 참고자료 생성 프로젝트의 일부를, 세계에서 다섯 번째로 많은 이들이 사용하는 웹사이트를 그리고 인간의 역사상 가장 거대한 백과사전을 직접적으로 지원하게 됩니다.

Back to topDonate now

위키미디어의 계획은 무엇입니까? 무엇을 하려고 합니까?[edit]

단체의 창안자로서 지미 웨일즈는 다음과 같이 대답했습니다: "이러한 세계를 상상해 보세요, 모든 개개인이 지구상의 모든 지식을 자유롭게 공유할수 있는 세계" 이것이 우리가 가고자 하는 방향입니다 - 그리고 그곳으로 가기 위해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 한 것 입니다.

매달 이 세상에 있는 430,000,000 백만 이상의 사람들이 위키미디어를 사용합니다. 위키미디어는 온라인으로 접근이 가능할 뿐 아니라, 모바일 디바이스, DVD, 서적, 그리고 많은 다른 형태로 제공이 됩니다. 우리가 가슴에 품고 있는 꿈은 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하며, 우리가 제공하는 정보의 질이 계속해서 향상되도록 하는 것 입니다. 그러기 위해서 우리는 다음과 같은 일들을 하고 있습니다:

  • 더 쉽게 지식을 공여할 수 있도록 할 것 입니다. 우리는 최근에 텍스트와 멀티미디어를 추가하는데 사용자들의 편의를 향상시키기 위해 대규모의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이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관련 프로젝트 웹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더 많은 기여자들을 모집하기 위해 배우고 훈련할 수 있는 자원을 추가 할 것입니다: 선생님, 교수님, 학생, 사진작가, 필름제작자, 과학자, 도서관원, 공문서보관가, 큐레이터, 취미로 여러가지 일을 하는 사람들 그리고 그외의 많은 이들이 그 대상이 될 것 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사람들과 함께 하기 위해 38개의 '풀뿌리 위키백과 지부'를 갖는 성장하는 네트워크 조직들을 만드는 작업을 전 세계에 걸쳐 수행중이며, 그들로 하여금 우리가 위키피디어를 개선하는 것을 돕도록 격려하고 있습니다.(역주: 있는 그대로를 번역하다 보니 이해하기 어려운 글이 되어버리고 말았습니다. 다른 말로 표현을 하자면, 연구실이나 도서관, 혹은 개인의 서버에 자신만의 위키 데이터베이스를 만들 수 있도록 기술을 제공하고 그 각각의 서버에 있는 데이터를 통합하여 한꺼번에 검색, 관리하는 체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는 것 입니다. 실제로, 위키와 같은 방식으로 동작하는 독립된 데이터베이스들도 어렵지 않게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정보는 관련 프로젝트 웹사이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품질을 보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새로운 기술과 절차를 개발하고 있으며, 이는 위키미디어의 개방 원리에 상충되지 않는 것들입니다. 기술적으로 관심이 있는 분들은 flagging editsdetecting potentially problematic changes에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 전문가, 자원봉사자, 철학자들로 구성된 전세계 규모의 커뮤니티와 상의하여 혁신적인 정책을 개발함으로서 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게하고, 더 뛰어난 품질로, 더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우리의 5개년 계획과 관련된 추가 정보는 관련 프로젝트 웹사이트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 훌륭한 대시보드를 만듦으로서 위키미디어 운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월간 보고서statistics portal를 봐 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지금까지 진행된 일을 보호하는 것 이 우리의 사명입니다: 천재지번이나 기술적인 문제점으로 인하여 지금까지 작업해온 내용의 일부가 손상되는 위험을 감소시키기 위해, 그리고 정보들이 제대로 많은 장소에 제대로 확실히 백업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년 이내에 사라져 가버릴 흥분에 가득찬 막 시작된 회사가 아닙니다 -- 우리는 오랜 기간동안 유지하기 위해 이곳에 있습니다.

Back to topDonate now

위키피디어를 공개하는 것을 유지하는 것과 내용의 신뢰성을 확보하는 것 사이에서 어떻게 균형을 잡고 있습니까?[edit]

우리는 더 많은 참여자가 더 나은 위키피디어를 만든다고 믿습니다. 동시에 우리는 대략적인 표준을 유지관리해야 하며 이는 위키피디어가 과학자들, 교육기관들, 언론인들, 그리고 후원기관들신뢰를 받을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 입니다.

Back to topDonate now

위키미디어 재단이 무엇입니까?[edit]

Wikimedia Foundation, Inc.은 여러 무료 정보제공 프로젝트들의 상위 조직이며, 그중 가장 많은 이들이 아는 프로젝트가 위키피디어로 상을 받은 온라인 백과사전 입니다. 지미 웨일즈가 2001년 1월에 창립하였고 2003년 6월 위키미디어 재단을 건립 하였습니다. 초창기 부터 우리는 오직 하나의 이유를 위해 존재합니다: 비용을 청구하지 않는 열린 지식공유. 우리는 정보를 판매하지 않으며, 광고 요청을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여러분들의 기부가 우리가 하는 일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우리는 이러한 프로젝트에서 교육적인 내용을 사람들에게 가능하면 많은 형태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우리는 불우한 사람들이 제한되나마 사용할 수 있도록 돕고있으며 무료 교육 컨텐츠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400개 이상의 서버들을 우리 프로젝트를 위해 소유하고 있으며, 관련된 도메인 네임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미디어위키 소프트웨어와 관련된 툴들을 개발하기위한 정책적인 지원을 하며 이를 통해 더많은 이들이 참여하고 기존의 봉사자들이 좀 더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툴들에는 높은 질의 내용이 확보될 수 있도록 하는 것과 관계된 프로그램들이 포함됩니다. 우리는 학습자원의 개발, 워크샵의 지원 그리고 새로운 방법에 대한 현명한 고려를 위한 노력을 함으로서 새로운 공여자들이 함께 할 수 있도록 하여 위키미디어를 국제적인 모두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지식을 나누는 운동이 되도록 성장시키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들을 통해 우리는 여려 국가들 내에서 자체적으로 작성하고 있는 해당 지역내 문서들의 지원을 받게되었습니다.

Back to topDonate now

어떤 프로젝트들을 지원하고 있습니까?[edit]

위키미디어 재단은 위키피디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위키피디어는 온라인 백과사전이자 전 세계에서 다섯번째로 많은 이들이 방문하는 웹사이트 이기도 합니다. 2001년 1월 위키피디어를 설립하고, 2003년 6월에 위키미디어 재단을 법인화 하였습니다. 우리의 성장은 그야말로 경이로운 것 이었습니다. 우리의 첫 프로젝트인 영문 위키피디어는 6,000,000개 이상의 항목으로 확장되었으며, 언어를 불문하고 계산한다면 위키피디어의 항목의 수는 47,000,000 항목이 넘습니다.

위키피디어 외에 위키미디어 재단이 지원하는 프로젝트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Wikimedia Commons, 43,000,000 항목 이상으로 구성되어 있는 이미지, 비디오 그리고 소리 파일들의 집합으로 누구든지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미디어 모음 입니다.
  • Wikibooks,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책을 만드는 프로젝트 입니다.
  • Wiktionary, 여러 언어를 포함하는 사전이자 동의어 반의어 사전 입니다.
  • Wikisource, 원천 문서들의 라이브러리 입니다.
  • Wikinews, 시민들이 만드는 뉴스 웹사이트 입니다.
  • Wikiversity, 대화형 학습 플랫폼 입니다.
  • Wikiquote, 인용문 백과입니다.
  • Wikispecies, 지구상에 살고있는 생물에 관한 사전 입니다.

우리는 MediaWiki의 개발을 이끌고, 지원하고 있습니다. 오픈소스 위키 소프트웨어는 우리의 모든 공공 웹사이트의 뒤에있습니다. 우리는 지원센터와 커뮤니티 이벤트들을 구성하는 것을 돕고 있으며 이는 사람들이 우리의 프로젝트에 기여하도록 응원하기 위함입니다. 또한 우리는 위키피디어의 다운로드 가능한 오프라인 복사본데이터베이스 백업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외의 정보들은 our projects 페이지에서 찾아보실 수 있으실 것 입니다.

Back to topDonate now

위키미디어 재단은 어떻게 운영되고 있습니까?[edit]

위키미디어 재단은 302명의 직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감독 수 가드너(Sue Gardner)의 지휘하에 움직이고 있습니다. 직원들은 수백 수천의 자원봉사자들의 작업을 돕고 있으며, 자원봉사자들은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의 내용을 만드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은 수를 셀수 없는 자원봉사자들에 의해 지원되고 있으며 이들은 위원회들에 직접 혹은 애드 혹(ad hoc)으로서 참여하고 있습니다. (역주: 애드 혹이란 어떤 회의나 일에 지속적으로 참여하는 것이 아니라 특정한 일이 있는 경우에 그 일에 한해 별도의 목적을 가지고 임시적으로 참여하는 것을 말하며, 임시변통혹은 임시로 번역될 수 있으나 참여에 그 의미가 집중되어 있기 때문에 오해의 여지가 있어 그대로 표기 하였습니다.)

후원 위원회 문건에서 위키미디어 재단의 설립목적과 목표를 확인해 보실 수 있으며, 장기 플랜을 검토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거나 간과된 내용을 지적하고 위키미디어 재단의 자금조달 노력을 지원해 주실 수 있습니다. 이는 세칙을 정해줌으로서 얻게되는 위키피디어 재단의 조직으로서의 궁극적인 권한입니다. 결정된 위원회 개최시간을 확인하시려면 Meetings를 위원회 결정사항을 보시려면 Resolutions을 검토하시기 바랍니다. 위원회는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의 기여자 모임에서 불완전한 방식으로 선출합니다. 위원회는 안젤라 비슬리 스탈링(Angela Beesley Starling)이 담당하고있는 Advisory Board에 의해 지원됩니다.

우리의 사무실은 미국의 캘리포니아 있는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직원들이 여기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모든 위원회 위원들과 나머지 직원들은 원격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투명성있게 운영하기위해 노력을 다하고 있으며, 주요 정책 보고서재무 보고서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Back to topDonate now

위키미디어 재단은 어떻게 자금을 조달하고 있습니까?[edit]

위키미디어는 주로 수백 수천의 개인들이 하는 기부에 의해 자금을 조달하고 있습니다만 , 자금 지원이나 서버와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받기도 합니다(후원인 명단을 보십시오).

위키미디어 재단에 기부금을 보내는 사람들의 국적의 수는 전세계적으로 50개가 넘습니다. 평균 기부금액은 상당히 적습니다만, 기부금을 보내는 사람의 수가 충분한 기부금을 확보하는 보증이 됩니다. 일년내내 시기와 관계없이 공여를 하는 분도 있고, 일년에 한번 공식적으로 위키미디어 재단이 기부요청을 할때 하시는 분도 있습니다.

우리는 수입원으로서의 광고게제를 고려하고 있지 않습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은 미국내 501(c)(3) 세금 면제 대상입니다. 다른 국가에서 하는 기부 역시 세금 감면 대상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기부금에 의한 세금감면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PayPal, MoneyBookers 혹은 우편에 의한 기부 방법을 확인하고자 하시면 여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다른 형태의 기부에 대해 알고 싶으시다면 donate(_AT_)wikimedia.org로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Back to topDonate now

얼마나 많은 기부금이 모이길 바라시나요?[edit]

2010-11 계획에 따르면 20.4 백만불 이며, 이는 2009-10 계획을 통해 모인 15.9 백만불에서 28% 상향조정된 금액입니다.

재무상황에 관한 세부정보는 회계 보고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질문과 관련된 내용은 2010-11 계획 (PDF)과 질의문답을 보아 주시기 바랍니다.

Back to topDonate now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지원하는 다른 이들은 누가 있습니까?[edit]

대부분의 자금은 여러분들과 같은 개인들로 부터 모아집니다. 그외에 단체나 사설재단에서 지원하는 자금을 받기도 하며, 기업체에서 현물을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한 단체나 기업체를 확인 하고자 하신다면 기증자명단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Back to topDonate now

최근의 활동상황에 대해 더 알고 싶은데 어디를 보면 될까요?[edit]

2008-09 회계년도의 활동상황에 대해서는 2008-2009 연간 보고서: PDF version (2.0 MB) 를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Back to topDonate now

기부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될까요?[edit]

기부하고자 하신다면, 기부 페이지를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많이 사용되고 있는 신용카드 대부분--VISA, Mastercard, Discover 혹은 American Express를 사용하실 수 있으며, PayPal, Monebookers, 계좌이체 혹은 자기앞 수표를 재단으로 보내는 방법을 통해 기부하실수 있습니다. 비록 전부는 아니지만 대부분의 화폐를 기부하는데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Back to topDonate now

자기앞 수표는 어디로 보내면 될까요?[edit]

자기앞 수표는 다음 주소로 보내 주시면 됩니다:

Wikimedia Foundation, Inc.
P.O. Box 98204
Washington, DC 20090-8204
USA
Note: donations by check are processed directly at our centralized lockbox location which is in Washington, DC.

미국은행 계좌를 통해 발행된 미국 달러로 기장되어 있는 수표가 저희가 다루기에 가장 좋습니다. 미국 달러 이외의 통화로 기장되거나 미국내 있는 은행이 아닌 은행의 계좌를 통해 기장된 자기앞수표는 재단 측에서 처리하기에는 수수료가 아주 비쌀 수 있으며, 결국 보내주시는 선물의 가치가 줄어들게 됩니다. 미국내 은행의 계좌가 없으시다면, Paypal이나 계좌이체를 통해 보내주는는 편이 기부액의 가치를 최대화 할 수 있습니다. (역주: 한국에서 미국으로 송금을 하는 경우 수수료가 비싼 데다가 현금화 하는데 시간이 상당히 오래 걸립니다. 가능하다면 PayPal을 이용하시는 편이 가장 편리하고 중간에서 은행이나 다른 회사가 기부금의 일부를 수수료 명목으로 떼어먹는 것을 최소화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Back to topDonate now

공식문서, 편지 혹은 다른 물품을 위키미디어 재단으로 보내려면 어디로 보내야 합니까?[edit]

유사한 종류의 모든 매체(Payroll Deduction applications와 Matching Gifts forms등의)들은 다음의 사서함 주소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Wikimedia Foundation, Inc.
P.O. Box 98204
Washington, DC 20090-8204
USA
Note: donations by check are processed directly at our centralized lockbox location which is in Washington, DC.

Back to topDonate now

위키미디어 재단에 주식을 기증할 수 도 있습니까?[edit]

위키미디어 재단은 주식 기증도 받고 있습니다. 보유하고 계시는 주식은 거래하시는 증권회사를 통해 우리에게 보내실 수 있으며, 거래하시는 증권회사측에 우리측 이름과 투자 계좌번호 그리고 DTCC 확인 번호를 보내시면 증권회사 쪽에서 처리해 줄 것입니다.

Account holder name: Wikimedia Foundation, Inc.
Financial broker: Smith Barney
Investment account number: 546-0356C-14-782
DTCC Clearing account number: #0418

Back to topDonate now

제가 하는 기부가 세금 감면의 대상이 되나요?[edit]

현재 거주하고 계시는 국가에서 세금감면 대상이 되는지 여부는 대상국가 명단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Back to topDonate now

기부한 경우에 세금계산서는 어떻게 받을 수 있습니까?[edit]

PayPal이나 크레딧 카드를 이용해 기부하신 경우, 기부시에 이메일 주소를 기록 하셨다면 이메일로 세금 계산서를 받으시게 됩니다. 자기앞수표를 이용하신 경우 50$ 이상을 기부하셨다면 우편을 통해 세금계산서를 받으시게 되며, 이때 회송 주소를 저희에게 보내셔야 합니다. 기부하신 금액에 대한 세금계산서를 원하시는 경우, giving(_AT_)wikimedia.org으로 요청 메일을 보내주시면 됩니다(요청 메일을 보내실 때엔 연락처와 기부하신 방법 그리고 기부하신 금액을 함께 기록해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Back to topDonate now

특정한 목적에만 써달라고 대상을 지정하거나 용도 제한적인 기부를 할 수 있습니까?[edit]

위키미디어 재단을 포함한 미국내 모든 단체들은 기부자의 의사를 존중하도록 권고되어지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기부 하실때에 기부대상과 용도를 지정하셨다면 우리는 기부자의 뜻을 따르거나 기부된 것을 돌려보내 드려야 합니다. 그러나 그렇게 하시기로 결정하기 전에, 그러한 제한이 없는 기부가 우리에게 훨씬 더 유용하다는 것을 감안해 주셨으면 합니다. 모든 제한사항은 관리를 위한 추가 작업 및 사용 계획을 세우기 위한 추가 비용이 더 소요되며, 내부적으로는 일의 복잡도를 증가하게 만드는 원인이 됩니다.

Back to topDonate now

기부금의 하한선이 있는 이유는 무엇 입니까?[edit]

기부금의 하한선은 $1 입니다. 우리는 풍족하지 않은 사람들도 기부에 참여하실 수 있도록 소액의 기부금도 받고 있으며, 이러한 분들에 대해 진심으로, 진심으로 감사하고 있습니다. 진실로, 보내신 선물이 여러분들께 의미 있다면 우리에게 역시 의미 있는 것 입니다. 그러나 훔친 크레딧 카드를 정말로 사용할 수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기부하는 환경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드물지 않습니다. 이러한 류의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가능한 적은 금액만을 기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우리는 1$의 최소 기부금액이 이러한 사람들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알기에 기부금의 하한선을 두게 되엤습니다.

Back to topDonate now

위키미디어에서 하는 일이 전세계에 퍼지도록 돕고 싶습니다.[edit]

하실 수 있는 모든 방법을 동원해서 하시면 됩니다. 친구와 친지들에게 이야기 해주시면 됩니다. 그들에게 위키피디어가 여러분들께 어떤 의미인지 이야기 해주시면 됩니다. 그들에게 위키미디어가 의미 있다고 한다면 이용하라고 하시면 됩니다. 아래의 텍스트를 여러분들이 사용하시는 이메일의 하단에 표시되는 서명란에 써주시면 됩니다.

We’ve created the greatest collection of shared knowledge in history. Help protect Wikipedia. Donate now: http://wikimediafoundation.org/wiki/Support_Wikipedia/en 우리는 역사상 가장 거대한 지식 공유의 장을 만들었습니다. 위키피디어를 지키는 일에 함께 해 주세요. 여러분들의 기부가 필요합니다: http://wikimediafoundation.org/wiki/Support_Wikipedia/en

(역주: 일부러 영문과 한글 번역문을 병기 했습니다.)

Back to topDonate now

기부자의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정책은 어떠한가요?[edit]

우리는 기부자의 사생활 보호의 권리를 진지하게 고려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기부자 개인정보 보호 정책(또는 Donor_Privacy_Policy)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짧게 표현하자면, 우리는 여러분의 이메일 주소를 그 누구와도 공유, 판매, 거래하지 않습니다.

Back to topDonate now

위키백과에 연락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edit]

자세한 내용은 Contact us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Back to topDonate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