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IP 차단 면제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Meta:IP block exemption and the translation is 87% complete.
Outdated translations are marked like this.
Shortcut:
WM:IPBE
이 페이지는 메타위키의 'ipblock-exemption' 권한을 문서화하고 권한 부여 및 회수에 관한 현재 관행을 반영합니다.

도입

일반적으로 장기간의 IP 주소 또는 범위 차단로그인 한 사용자에게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그러나 중단을 방지하기 위해 익명 및 로그인 한 사용자를 모두 차단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관리자는 항상 이러한 차단(Tor 차단 제외)에서 면제됩니다. 다른 사용자는 정당한 이유가 있을 경우 사용자별로 IP 차단 면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IP 차단 면제를 통해 사용자는 자신의 실수없이 일반적인 IP가 차단되는 경우 중단없이 편집 할 수 있습니다. Tor와 같은 익명 프록시를 통해 편집을 허용하는 데 (예외적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IP 차단 면제 권한이 부여 된 사용자는 프록시를 통한 무단 편집, 계정 남용 또는 기타 행위에 대한 심각한 우려를 포함하여이 지침을 위반하면 IP 차단 면제 권한이 박탈될 수 있음을 알고 있어야합니다.

IP 차단 면제자 권한 요청 및 부여

IP 블록 면제 플래그는 두 가지 주요 용도로 사용됩니다:

  • 안타깝게도 문서 훼손이나 중단을 방지하기위한 차단의 영향을 받는 사용자에게 플래그를 부여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로컬 IP 차단의 영향을 받지 않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 매우 예외적인 상황에서 사용자는 토르(Tor) 또는 다른 익명화 프록시를 통해 익명으로 편집할 수 있습니다.

오픈 프록시 사용과 관련된 추가 보호 조치로 인해 이들은 다르게 처리됩니다.

IP 범위 차단을 우회하는 데 사용

"하드" IP 범위 차단은 IP 범위 내에서 임시 계정 및 다중 계정으로 인한 지속적인 중단을 방지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조치의 영향을 받는 신뢰할 수 있는 편집 기록이 있는 사용자는 관리 재량에 따라 차단에서 제외되어 IP 범위 차단을 통해 중단 없이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이를 허용하기 위한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사용자의 일반(프록시가 아닌) IP는 자신의 잘못이 아닌 일반적으로 편집하는 범위에 있는 IP 차단에 의해 중단됩니다. (이는 자동차단 또는 검사관을 통해 확인할 수 있음)
  • 사용자는 차단된 익명 프록시를 통해 편집하기 위해 예외를 오용하지 않는다는 데 동의하고(선택할 수 있음),
  • 차단이 종료되거나 사용자에 대한 문제가 중단되면 모든 관리자가 면제를 회수합니다.

또한 "선의의 사용자가 하드 IP 범위 차단의 영향을 받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요청 없이 관리자(종종 검사 사용자)가 IP 면제를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는 문서 훼손을 방지하기 위해 해당 IP 범위에 차단이 적용되었으며 해당 IP 범위에서 제외되었음을 알려야 합니다. 그들은 이 섹션을 읽을 것을 분명히 권장해야 하며 특히 차단된 프록시를 통해 편집하는 데 사용되는 경우 플래그가 제거될 수 있음을 알려야 합니다.

누가 요청할 수 있습니까 – 편집과 관련이 없고 로그인한 계정으로 편집할 수 없는 IP 차단의 영향을 받는 사용자입니다.
요청 방법차단해제 요청의 일부로 IP 차단 면제를 요청합니다. 등록된 계정에서 요청해야 합니다. IP 주소의 사용자 토론 페이지에 게시된 요청은 자동으로 거부됩니다. 이 권한을 부여한 사람들은 때때로 문제를 확인하기 위해 검사 사용자와 상담해야 할 수도 있고, 해당 사례에 대해 잘 모르는 경우 토론을 위해 관리 목록이나 페이지에 요청을 게시하여 추가 검토를 받기를 원할 수도 있습니다.

익명 프록시 편집에 사용

익명 프록시를 통한 편집은 쉽게 남용될 수 있으므로 예외적인 경우에만 허용됩니다. 면제를 합리적으로 요청할 수 있는 사용자의 예로는 백과사전에 기여할 수 있음을 보여주거나 (기존 사용자의 경우) 유효한 무중단 기여 이력이 있지만 제한적인 방화벽 또는 예외적인 이유로 익명 프록시를 통해 편집해야 합니다.

검사관 사용자나 특정 검사관 사용자를 피하는 것은 허용되는 이유가 아닙니다. 검사관 사용자에 관한 문제는 옴부즈만 위원회와 논의해야 합니다.

누가 요청할 수 있습니까 – 진정으로 예외적인 필요가 있고 권리를 남용하지 않는다고 신뢰할 수 있는 사용자.
요청 방법검사관 또는 사무관에게 이메일을 보내세요.

권한 회수

IP 면제는 권리가 필요하고 이를 남용하지 않을 것으로 신뢰받는 사용자에게 부여되는 특권입니다. 계정에서 면제가 박탈될 수있는 일반적인 이유:

  • 부여에 대한 근거가 더 이상 필요하지 않거나 충분하지 않습니다. 관련 하드 IP 차단이 종료되었으며 반복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용자는 방화벽이 없는 IP를 통해 위키백과에 접근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관리자가 되는 등
  • 요청 시 잘못된 믿음 또는 오해의 소지가 있는 진술
  • 신뢰할 수 있는 증거 또는 학대에 대한 우려 - 불분명한 경우 가정이 이루어지기 전에 질문이 제기될 수 있습니다.

모든 차단(면제 제거가 효과적일 수 있음)과 마찬가지로 관리자는 권한을 제거하거나 커뮤니티에서 인식된 문제에 대한 토론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남용 가능성으로 인해 커뮤니티에서 승인한 남용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우려가 제거하기에 충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경우에 제거는 처벌이 아니라 예방적이어야 합니다.

권한 부여 안내

  • 모든 IP 차단 면제는 검토 및 폐지될 수 있습니다. 예외는 신뢰할 수 있는 증거나 남용 우려가 있는 경우 철회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철회될 것입니다. 근거가 불충분한 면제는 신속하게 철회될 것이기 때문에 의심스러운 경우 관리자가 먼저 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 IP차단 면제를 고려하실 경우, 해당 사용자의 편집 이력 및 해당 악용 범위를 신중히 검토한 후 결정을 내리시기 바랍니다.
  • IP 차단 면제는 Special:UserRights를 통해 부여 또는 회수됩니다. ipblock-exempt 권한이 있는 사용자는 Special:ListUsers/ipblock-exempt 아래에 사용자 그룹으로 표시되며 검토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관리자인 경우 일반적으로 이 목록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권한 부여 또는 제거 사유는 해당 사용자의 권한 로그에 나와 있습니다.

같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