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로그인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Help:Unified login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Shortcut:
H:UL
전역 계정(통합 계정 또는 단일 사용자 로그인(SUL/single user login))은 모든 위키미디어 자매 프로젝트에서 예약 된 단일 사용자 이름입니다(예를 들어, 일부 특수한 위키 위키테크는 제외). 이를 통해 위키미디어 전체에서 일관된 ID를 제공하고 전역 사용자 페이지와 같은 기능을 활성화하고 가장을 위한 벡터를 줄이고, 많은 위키 프로젝트에서 자동으로 로그인된 상태를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글로벌 계정으로 공개 위키미디어 위키에서 수동으로 로그인할 수도 있습니다.

통합 계정에 관하여

요점

위키미디어 재단에서는 수많은 편집가능한 위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원래 수많은 위키미디어 프로젝트 사이를 옮겨 다닐 때에는 항상 새로 로그인을 하거나, 그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계정이 없으셨다면 아예 새로 회원가입을 했어야 했습니다. 따라서 여러 위키미디어 프로젝트들에서 활동하려 하는 것은 복잡했고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통합 계정 제도가 만들어진 겁니다. 한번 로그인함으로서 전 위키미디어 프로젝트들에 똑같은 이름의 계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분들이 당신의 계정 이름을 다른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서 따라하거나 흉내내지 못하도록 하며, 당신이 처음 방문하는 위키미디어 페이지에 방문할 때 똑같은 계정의 상태를 그대로 유지합니다.

바꾸는 법

사용자 계정은 이제 기본적으로 전역이므로 아무 것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전 계정은 특수:통합계정을 방문하여 수동으로 통합해야 했습니다.

Special:CentralAuth을 사용하여 글로벌 계정에 대한 세부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특수:환경 설정에서 구성한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는 모든 위키에서 사용됩니다. 즉, 단 하나의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로 모든 공개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효과

공개 위키미디어 위키에 사용자 이름을 등록하면 다른 모든 위키에 해당 이름이 자동으로 예약됩니다. 이는 다른 사용자가 더 이상 다른 위키에서 동일한 계정 이름으로 등록할 수 없음을 의미합니다. 사용자는 하나의 계정에서 이메일 주소를 설정하고 확인하기만 하면 됩니다. 임의의 위키에서 비밀번호를 변경하면 그에 따라 모든 위키에서 비밀번호가 변경됩니다. Special:UserLogin은 이제 사용자를 모든 통합 위키에 동시에 로그인합니다. 로그인 페이지가 완전히 로드되기 전에 다른 곳으로 이동하면 로그인이 완료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즉, 이것은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하며 사용자는 모든 위키에 성공적으로 로그인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추가 위키는 사용자가 처음 방문할 때 로그인에 추가되고 해당 위키에 로컬 계정이 생성됩니다. 예를 들어 공용 및 독일어 위키백과의 일반 사용자는 영어 위키책에 자동으로 로그인하지 않지만 해당 사용자가 로그인한 상태에서 영어 위키책을 한 번 방문하면 매번 영어 위키책에 로그인합니다(어떤 위키에 로그인했는지 확인하려면, 특수:중앙권한 참조).

바뀌지 않는 점

  • 몇몇 설정은 로컬에서의 설정에 따릅니다:
    • 사용자 권한은 로컬 설정을 따릅니다. 이는 특정 위키에서 관리자인 사용자가 다른 모든 위키에서도 관리자임을 의미하지는 않는다는 말입니다.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의 모든 위키에 적용되는 권한은 전역 권한이라는 이름으로 따로 있으며, 전역 되돌리기 기능자·전역 관리자·전역 인터페이스 편집자·전역 IP 차단 면제자 등의 권한은 Steward requests/Global permissions 문서에서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 이메일 주소는 한 곳에서 설정하고 확인하기만 하면 되지만 사용자 기본 설정은 로컬입니다. 다른 사이트에서 계속 다른 기본 설정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원하는 경우 전역 기본 설정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1]
    • 차단은 로컬입니다. 즉, 한 위키에서 차단된 사용자는 해당 위키의 관리자가 달리 차단하지 않는 한 다른 위키에서도 차단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계정이 전역적으로 잠겨 있으면 모든 공개 위키에서 해당 계정이 잠깁니다.
  • 당신은 계속해서 서로 다른 두개 사이트에 다른 계정을 가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계정들은 통합 계정으로 합쳐지지 않습니다.
  • 통합 계정 시스템은 위키미디어 프로젝트 사이트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디어위키를 사용하나 재단이 운영하지 않는 사이트는 CentralAuth 확장이 설치되었더라도 별도의 계정을 사용해야 합니다.

충돌 해결

같이 보기: 계정 통합 마무리 조치 안내

위키미디어 재단의 시스템은 각각 같은 이름의 로컬 계정들의 이메일 주소가 같거나, 비밀번호를 정확히 입력했을 때 계정을 통합할 것입니다.

이미 오랜 기간 동안 위키별로 가입이 이루어졌기에, 많은 사용자 이름이 프로젝트별로 다른 사람에게 속해 있습니다. 새로운 시스템은 사용자당 하나의 이름만을 허용하기에, 몇몇 경우 계정명을 변경해야 합니다. 이것은 사무관이 직접 변경해야 합니다. (Steward requests/Username changes 문서를 참고하세요)

사용자들은 Special:CentralAuth 문서로 이름이 중복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통합 계정의 계정명을 변경할 수 있나요?

예. 당신은 이 양식이나, 사무장에게 계정명 변경을 요청함으로서 통합 계정명 변경 권한을 가진 '사무장'이 이 요청을 확인할 수 있게 합니다. 계정명 변경 정책 역시 참고해 볼 만 합니다.

저는 다른 이름을 가지고 있는 두 개 이상의 계정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들을 합칠 수 있나요?

아니오. 다만 계정명은 각각의 프로젝트에서 개별적으로 수정될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이 다른 위키에서 제 이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그 계정의 소유권을 되찾을 수 있나요?

다른 계정이 있다고 통합 계정을 만들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다른 사용자가 더 많은 편집 수를 가지고 있거나 더 높은 권한을 가진 경우 등 반드시 당신이 해당 계정명을 가질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이 경우 당신은 해당 사용자에게 이름을 변경할 것을 요구하거나, 당신의 계정명을 변경해야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다른 위키에서 사용되고 있는 계정명을 사무장에게 계정 이름 변경을 요청하는 공간에서 되찾을 수 있습니다.

다른 위키에서도 자동 인증된 사용자 권한을 가질 수 있나요?

아니오. 자동 인증된 사용자 권한을 가지려면 먼저 해당 위키에 로그인한 뒤 충분한 시간이 흘러야 합니다.

계정 만들기 제한된 위키에서 계정을 통합할 수 있나요?

아니오. 이것은 현재 불가능합니다. 이것은 계정 만들기가 열린 위키에서 가입후 통합으로 계정 만들기가 제한된 위키에 계정을 만드는 것을 막기 위함입니다.

로그인한 후 다른 위키미디어 위키에서 로그인이 실패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는 통합 로그인 시스템의 오류가 아니라 일반적으로 로그인에 설정되는 쿠키를 제한하여 로그인을 방해하는 브라우저와 관련된 문제입니다.

위키의 각 자매 집합에는 서로 다른 기본 도메인 이름이 있습니다. "wikipedia.org, wikimedia.org, wikisource.org" 등 쿠키가 그에 따라 설정됩니다. 로그인이 계속 실패하면 파브리케이터: 버그 보고서를 제출하는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같이 보기; 버그를 보고하는 방법.

같이 보기

알림과 소식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