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량 계정 생성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Mass account creation and the translation is 97% complete.
Outdated translations are marked like this.

현재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서 단일 IP에서 24시간 동안 생성할 수 있는 계정 수는 6개로 제한됩니다. ×-wiki 문서훼손 사용자가 사전에 (수동으로도) 계정 배치를 생성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러나 아웃리치 행사와 같이, 계정을 이러한 제한보다 많이 만드는 것이 도움이 되는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다. mw:도움말:대량 계정 생성보조금:학습 패턴/6개 계정 제한은 이 제한을 해결하는 몇 가지 방법을 설명합니다. 이 페이지에서는 대량 생성이 필요한 상황에 대한 옵션을 설명합니다.

프로그램 및 이벤트 대시보드 사용

만일 여러분이 프로그램 및 행사 대시보드를 통해 아웃리치 행사를 조정하는 경우 참석자가 등록하고 코디네이터가 대시보드 컨트롤을 사용하여 계정을 생성하면 워크 플로에 자동 면제가 구축됩니다.

"계정 생성자"가 되는 법

"주요 도움말 페이지: 도움말:대량 계정 생성"

만일 여러분이 그러한 행사를 많이 진행할 예정이라면 행사에 참여할 위키에 대한 계정 생성자 권한을 얻을 수 있습니다. 계정 생성자 권한은 프로젝트별로 다릅니다. 주어진 위키의 관리자 또는 사무관이라면 이것이 기본 미디어위키 구성이기 때문에 이미 계정 생성자 권한을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이것이 여러분의 위키에 적용되는지 확실하지 않은 경우 특수:사용자 권한 목록를 확인하고 그룹에 "속도 제한의 영향을 받지 않음(noratelimit)"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그렇다면 그룹에 계정 생성자 권한이 있는 것입니다.)

단일 사용자 로그인(SUL) 시스템 때문에 모든 위키미디어 위키에 대한 권한을 부여하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그러면 해당 사용자는 해당 위키에서 모든 위키 미디어 위키에서 작동하는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단일 위키미디어 위키에 권한을 추가할 수 있는 경우 이 권한을 로컬로 추가할 수 있으며 수신자는 로컬에서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계정 생성자 권한을 원하는 각 위키에 대해:

  • Special:ListGroupRights을 확인하여 해당 위키에서 로컬 관리자 또는 사무관이 "계정 생성자" 그룹에 사람을 할당 할 수 있는지 확인합니다. 그럴 경우 지역 관리자나 사무관에게 연락하여 허가를 요청하세요. 거의 모든 위키에서 사무관은 이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거의 모든 위키에서 사무관이 이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Special:ListUsers/sysop에서 주어진 위키의 사무관 목록을 찾을 수 있습니다.
  • 모든 관리자와 사무관이 활동적이지는 않을 것이기 때문에, 사용자들의 최근 기여를 살펴보고 최근에 편집된 3개를 선택하세요.
  • 토론 페이지에 게시하고 계정 생성자 권한을 요청하세요. 과거에 실행한 행사 또는 스패머가 아니라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이라는 다른 증거의 링크를 제시해야 합니다.
  • 로컬 위키의 관리자 또는 사무관이 당신을 그룹에 배정 할 수 없거나 그들로부터 응답을 받지 못하면 사무장 요청/권한에 요청을 게시해 보세요.

만일 로컬 사용자가 권한을 추가하는 방법을 모르는 경우 이들이 특수:사용자 권한 도움말을 볼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위키

IP 주소 제한을 일시적으로 해제하도록 신청

위키백과 행사를 조직하는 많은 사람들이 이 옵션을 혼란스럽게 생각합니다. 이 옵션을 선택하려면 일반적으로 사용자 그룹이 위키미디어 계정을 등록할 위치에서 네트워크 관리자와 대화해야 합니다. 사이트 기술 팀과 좋은 관계가 없는 사람들이 이 옵션을 사용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이 옵션은 위키백과 행사를 주최하는 모든 종류의 사람들에게 권장되지만 일반적인 행사 관리보다 더 복잡합니다. 그러나 위에서 설명한 다른 방법과 달리 동일한 IP 주소에서 오는 모든 초보자에 대하여, 이렇게하면 초보자에 대한 기본 편집 제한이 분당 8회가 아닌 참가자의 편집 속도 제한이 각 참가자에 대해 분당 90회로 늘어납니다. 이러한 유형의 면제는 해당 위치의 네트워크 (예를 들어, 장소의 무선 로컬 네트워크 사용)를 사용하는 참석자에게만 적용되지만 해당 위치에서 자신의 인터넷 접근 (예를 들어, 셀룰러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하는 사람에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컨퍼런스 장소에서 제공하는 IP 주소를 주의 깊게 확인하세요.

IP 주소가 10. 또는 192.168.로 시작하는 경우 이는 네트워크에서 내부적으로 사용되지만 라우팅할 수 없는 개인 주소입니다.

IP 주소가 172.16.0.0과 172.31.255.255 사이에 포함된 경우 이 주소도 개인 주소입니다.

회의 장소에 공개 연설을 요청해야 합니다. WhatIsMyIP.com과 같은 사이트를 사용하여 외부에서 볼 수 있는 IP 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도를 초과하여 계정을 쉽게 생성할 수 있는 대안이 있지만, 표준 방식으로 등록 할 수 있고 편집율 한도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IP를 개방하는 것이 바람직한 경우, 특히 수백 명의 참가자가 있는 행사가 있습니다. 경험에 따르면 참가자가 자신의 계정을 만들도록 장려하는 것은 종종 참여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음은 아웃리치 행사를 위해 특정 IP에 대한 계정 생성 한도의 임시 해제를 요청하는 절차입니다. 이보다 관료적인 방식을 취하는 것이 정말로 필요한지 고려하세요.

  1. "Wikimedia-Site-requests" 프로젝트 태그 아래에 사이트 요청에 대한 작업을 위키미디어의 버그 추적기에 제출합니다. (위키미디어의 작업 추적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mw:Phabricator/Help를 참조하세요.) 다음 정보를 포함하세요:
    • 여러분 행사의 행사 시간 프레임(시작 및 종료), 시간을 표시한 시간대(현지 또는 UTC)
    • 허용할 IP (이 정보를 알아 보려면 모임 장소를 소유한 조직에 문의해야 할 수 있음)
    • 행사 참석 예상 인원
    • 계정 생성을 허용하려는 위키 목록
    • 행사를 논의하는 위키 페이지에 대한 링크 또는 해당 페이지가 없는 경우 기본 위키의 사용자 페이지에 대한 링크
  2. 아직 IP를 알지 못하더라도 최소 2주, 가급적 더 미리 이 작업을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갑작스럽게 신청한 경우 IRC 채널 #wikimedia-tech로 이동하여 도움을 줄 시스템 관리자를 찾을 수 있습니다.

위키 구성 변경 요청도 참조하세요. wikitech:계정 생성 임계 값 증가 시스템 관리자를 위한 지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같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