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페이스 관리자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Interface administrators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Shortcuts:
IA,
Interfaceadmin,
INTADMIN

인터페이스 관리자는 사이트 전체CSSJS 페이지(MediaWiki:Common.js, MediaWiki:Vector.css, 원시 HTML로 해석되는 인터페이스 메시지 또는 특수:소도구에 나열된 소도구 페이지와 같은)와 다른 사용자의 개인 CSS/JS 페이지를 편집할 수 있는 유일한 사용자입니다. JS 및 CSS 페이지는 wikEd와 같은 매우 복잡한 도구를 만들거나 콘텐츠 스타일을 변경하거나 페이지의 동작을 변경하는 데 사용할 수있는 코드로 편집기 및 리더의 브라우저에 의해 실행됩니다.

다른 사람의 브라우저에서 실행되는 CSS/JS 문서의 편집은 매우 강력한 권한이며 악의적인 사용자의 손에 들어갔을 때 매우 위험한 권한입니다. 따라서 기술 관리자는 매우 신뢰할 수 있으며, CSS와 JS에 대한 최소한 기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으며, 위키미디어 위키에서의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요구치를 이해하고 있고, 계정 보안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가진 사용자(강력하고 다른 사이트에서 재사용되지 않은 비밀번호 사용, 맬웨어에 감염되지 않을 정도의 지식, 이중 인증 사용) 중에서 선임되어야 합니다. 공격 범위를 줄이기 위해서 활동하지 않는 사용자의 권한을 회수할 것이 권장됩니다. 작은 위키는 적어도 두 명이 서로의 편집을 감시할 수 있도록 검사관처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터페이스 관리자는 다른 사용자의 개인 JSON 페이지와 미디어위키 이름 공간의 모든 페이지를 편집 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능력은 덜 위험하며 다른 사용자 그룹과 공유됩니다.

요청

  • 위키에서 Special:ListUsers/interface-admin로 이동하여 현재 인터페이스 관리자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 만일 당신의 위키가 사무관을 갖고 있지 않다면, 사무장 요청/권한 요청에서 인터페이스 관리자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만약 당신의 위키가 인터페이스 관리자를 갖고 있지 않다면 CSS나 JS를 수정하는 것과 같은 "도움"은 사무장 요청/그 외에서 처리될 수 있습니다..

같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