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위키:사무관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Meta:Bureaucrats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Shortcut:
WM:B
이 문서는 메타위키의 사무관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으며, 관련 정책을 설명합니다.

사무관은 아래의 기술적 권한을 가진 사용자입니다:

사무관은 권한을 부여할 때 정책 , 총의 에 따라야 하고, 공동체가 원하는 내용에 따를 때에만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성공적인 권한 요청의 경우가 이에 해당합니다.

최소 6개월간 활동한 관리자 사무관 권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사무관은 사용자에게 봇 권한을 부여할 때 봇 정책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사무관은 또한 총의를 잘 판단할 수 있어야 하며, 자신의 행동에 대하여 요청을 받았을 때 적절하게 이유를 설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사무관은 몇몇 권한의 경우 그들이 직접 부여할 수 없습니다(예를 들어, 기록보호자 또는 검사관 권한은 사용자에게 부여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모든 위키미디어 프로젝트를 위해 봉사하는 소규모의 다국어 그룹인 사무장(Stewards)만이 부여할 수 있습니다. 사무장은 매년 선출되며, 이에 관하여는 Steward requests/Permissions를 참고하세요.

필요조건

관리자는 다음과 같은 경우 메타에 대한 사무관 권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1. 메타에서 활동적인 사용자이고, 지난 6개월 동안 150회 이상의 편집/로그 작업(관리 권한을 얻은 후 자체 사용자 공간을 포함하지 않음)이 있습니다.
  2. 사용자는 Meta:Requests for adminship에서 자신을 지명한 후 두 명의 현재 사무관으로부터 지지를 받습니다.
  3. Meta:Requests for adminship에 자신을 신청한 후 24시간 내에 이의가 제기되지 않아야 합니다. 이의가 제기되면 짧은 토론이 이어져야합니다. 48시간 후에는 관여하지 않은 사무관이 이를 닫고 총의가 우려 사항이 타당하다고 믿는지 여부를 분석합니다. 총의에 의해 우려 사항이 유효한 것으로 간주되는 경우 후보자는 RfA와 동일한 1주간의 RfB 절차를 통해 자신을 지명하고 통과하여 사무관이 됩니다.

같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