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S-A2K/보고서/뉴스레터/2016년 10월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CIS-A2K/Reports/Newsletter/October 2016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CIS-A2K Newsletter, October 2016
위키백과 아시아의 달 — 2016이 반복적으로 11월 1일에 시작됩니다.

위키백과에서 아시아 관련 문서를 만들고 개선하기 위한 한 달 간의 에디터톤인 위키백과 아시아의 달(WAM)의 두 번째 반복 행사가 11월 1일에 시작됩니다. 이 블로그 게시물에서 CIS-A2K의 Tito Dutta가 2015년 행사의 반복 통계를 다시 살펴보았습니다. 우리는 또한 WAM의 주최자인 Addis Wang과 그들의 진행 상황과 행사 준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 . . 블로그에서 더 읽어보기

프로그램 보고서
"봉사 활동, 교육 프로그램 및 커뮤니티 참여 프로그램 보고서":
CIS-A2K는 위키미디어 재단으로부터 연간 계획 보조금을 받기 위한 영향 보고서 양식을 게시했습니다. 이 보고서의 기간은 각 보조금의 처음 6개월입니다(예: 현재 연도의 1월 1일 - 6월 30일).
아시다시피 우리는 칸나다어 위키백과 및 칸나다어 위키문헌의 교육 프로그램을 위해 벵갈루루에 있는 기독교대학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으며 이전 개입에서 얻은 교훈을 바탕으로 2016-17학년도 프로그램을 재설계하는 작업을 했습니다.
기사/블로그
"기사, 의견편, 분석편":
"가장 많이 사용되는 인도 언어가 자체 위키백과 프로젝트를 시작한 지 거의 10년이 되었습니다. Open Access Week(개방적 접근을 전 세계적으로 홍보하는 데 전념하는 한 주)를 앞두고 “Open in Action”을 올해의 주제로 하여 인도 모국어로 읽고 쓸 수 있는 사람에게 이보다 더 좋은 시간은 없습니다."
모바일 인터넷 연결은 인도 시골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인터넷 사용자가 모국어에 더 익숙하기 때문에 인도 언어로 콘텐츠를 생산하는 웹사이트가 이러한 성장을 주도할 것입니다. 소수의 저널만 인도 언어로 제공되는 인도와 같은 국가에서 연구 및 교육 리소스에 대한 공개 액세스는 다양한 인도 언어 위키백과의 콘텐츠를 채우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언론 보도

이번 달에 우리는 이 행사를 조직했거나 참여했습니다:

축하 행사 및 예정된 행사

Odia Wikisource's 2nd anniversary

오리야어 위키문헌이 2살이 되었습니다!
2014년 10월 20일에 라이브가 된 오리야어 위키문헌은 2년의 다사다난한 여정을 마쳤습니다.

현재 6명의 활성 편집자가 있고 매월 10,533명의 고유 방문자가 보는 이 프로젝트에는 460권의 오리야어 텍스트가 있습니다. 커뮤니티와 CIS-A2K는 함께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라이선스로 "권리를 보유"하고 309권 이상의 책에 라이선스를 다시 부여했습니다.

팀 업데이트

프로그램 관리자 Dr. U.B. Pavanaja는 최근 팀을 떠났고 우리 프로그램 담당자 Subhashish Panigrahi는 다른 개인/직업적 약속을 계속하기 위해 곧 떠날 예정입니다. 우리는 그들의 협회와 팀과 커뮤니티 모두에 대한 지원에 감사드립니다. 우리는 그들이 앞으로의 노력에서 성공하기를 기원하며 자원 봉사 능력으로 위키미디어 운동에 계속 기여하기를 바랍니다.

최신 정보를 알려주세요!
이 프로그램의 소식을 받고 싶다면 여기에서 가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