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위키미디어 재단 선거/후보자 문의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ikimedia Foundation elections 2015/Call for candidates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Info The election ended 31 5월 2015. No more votes will be accepted.
The results were announced on 5 6월 2015. Please consider submitting any feedback regarding the 2015 election on the election's post mortem page.

WMF 이사회 공동체 선거를 위한 새로운 후보자를 모집하는 데 도움을 주세요

안녕하세요 위키미디어인 여러분,

우리가 공동 지성을 쌓아올리는 작업은 지금까지 발전을 거듭해왔습니다. 그리고 지금 우리는 다음 세기를 위한 지식을 계속해서 쌓아올리기 위해 미래를 내다볼 때가 되었습니다. 지난 달, 우리는 위키미디어 재단(WMF)이 앞으로 어떤 방침을 세우면 좋을 지에 대한 의견을 나눠보기 위해 수 많은 사용자들을 전략 회의에 초대했습니다. 회의에서 가장 빈번하게 들었던 응답은 새로운 언어와 그 사용자들에게 더욱 집중하자는 요구였습니다. 세상의 모든 사람들에게 지식을 공유하자는 우리의 목표를 추구하기 위해, 더욱 다양하고 새로운 의견을 받아들이려고 귀를 귀울이고 있습니다.

전략 회의의 개최와 함께, 위키미디어 이사회는 새로운 임원을 선출하는 것에 대한 토의를 진행하였습니다. 그 결과, 우리는 위키공동체와 우리의 작업들에 여러 대표가 필요하다는 점에 동의하였습니다. 이는 지금까지 우리 위원회를 구성하는 데 있어서 홀대받았던 다른 언어를 사용하는 다른 지역의 사람들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상이 우리가 후보자를 모집하는 데 여러분의 도움을 구하는 이유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훌륭한 잠재능력을 지니신 인재를 원합니다 :

  • 아프리카나 아시아, 인도나 중동같은 이국적인 곳에서 오신 분, 혹은
  • 우리의 자매 프로젝트나 기타 프로젝트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가진 분, 혹은
  • 기술 연구나 상품 개발, 금융 등의 분야를 깊게 전공하신 분, 혹은
  • 기본적인 관리 업무의 경험이 있으신 분 ( 교육이나 인재 관리, 업무 관리 경험자나 과거 비영리 단체에서 위원을 맡은 경험이 있는 자(특히 국제 단체의 경우) 등 )

우리 위키미디어 재단에서는 모든 토의에서 영어를 사용하기 때문에, 후보자들은 영어로 의사소통을 할 수 있어야만 합니다. 또한 후보자들은 열정적이고 전략적이며 사려깊고 청렴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들은 매사에 겸손해야 하며, 공동체를 중시해야 합니다.

우리 이사회는 다양한 사람들로 남녀가 평등하게 구성됩니다. 비록 현재는 무시되고 있지만, 우리의 미래를 위해 핵심적인 공헌을 하실 수 있으신 분들을 찾기 위해 도움이 필요합니다. 또한, 우리는 후보자 선출에 있어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기여해주고 계신 여러분들의 자발적인 신청도 받고 있습니다. 투표 적격자분들께서도 후보자를 선출하는 투표에 참여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우리는 위원회가 미래로 나아갈 수 있게끔 강하고 조화롭게 만들기 위해 여러분들의 참여가 필요합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더욱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시거나, 후보자를 추천 또는 후보로 지원하고 싶으시다면 이 선거 페이지에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

기금보급위원회 (FDC)에 새로운 의원 5명이 필요합니다!

위키미디어인들에게,

우리 기금보급위원회 (FDC)는 매년 위키미디어 이사회가 받은 기금을 어떻게 이용해야지 임무를 잘 완수할 수 있냐 대해 권고를 주는 위원회입니다. FDC는 다른 위키미디어 조직회들이 제시한 계획제안들을 숙고하기 위해 매년에 2번씩 회의를 엽니다. 투명성이랑 참가, 협력으로 할당한 이 기금들은 나중에 위키미디어를 더욱 확장하며 발전시키기 위해 여러 조직회들이 이용합니다.

이번년에는 FDC에 직업자리 5개나 비어 있으며, 특히 고충 처리 담당자 (옴부즈맨)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우리의 조직회에서 일하면 우리의 위키미디어 활약에 깊게 활동하실 수 있으며, 지도력과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또한, 위키피디어를 더욱 발전시키려는 다른 동료들과 같이 일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FDC의 전념은 매우 중요합니다. 매년 4일이나 되는 회의 2번 (총 8일)은 참석하서야 하며, 매년 18개 이상이나 되는 제안들과 서류들을 검토하셔야 합니다. 대부분 조직회 일원들은 또한 국제적인 출장을 해야 할 것이며, 특히 11월 15일부터 21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조직회가 의무적으로 만나기 때문에 그 시각에 꼭 있어야 합니다.

우리는 다음에 해당되는 사람들을 구합니다.

  • 계획이나 어떤 행사를 운영해본 적이 있거나 평가해본 적이 있는 경험
  • 양여금에 경험 있으신 분 (양여금을 벌어 본 적이 있거나 관리해 본 적이 있으신 등)
  • 위키미디어의 프로그램, 공동체나 역할을 해본 적이 있거나 대해 잘 아는 분, 또한 위키미디어에서 여러가지 다양한 역할을 하신 분 (예. 내용물 기고/기여자, 어떤 프로그램의 대장, 어떤 사용자 공동체의 대장, 공무원등)
  • 성별, 인종과 언어로서 다양하고 이국적인 배경을 갖고 있으신 분

더 자세한 자격 요건이나 어떻게 후보자를 추천할 수 있는지 대해서는 이 정보 페이지에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아무 질문이 있으시면 저한테 연락해주십시요.

감사합니다.

- 케이티 러브 (Katy Love)
기금보급위원회 (FDC)의 고위 프로그램 장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