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구아 리브레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Lingua Libre and the translation is 82% complete.
언어 녹음 프로젝트
Wikimédia France 제공

Lingua Libre

2020 Coolest Tool
Award Winner

in the category
Diversity

정보
웹사이트lingualibre.org
시작됨2015년
통계
녹음+1,200,000
언어+240
연설자+1,500
문의하기
Wikimedia FranceAdélaïde Calais WMFr, Rémy Gerbet WMFr
CommunityYug, Pamputt

링구아 리브레위키미디어 프랑스 에서 개발한 프로젝트로, 다음을 위해 무료 라이선스 하에 협업, 다국어, 시청각 자료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웹, 위키미디어 프로젝트 및 외부에서 시청각 방식으로 언어에 "대해" 그리고 언언 "안에서" "지식을 확장"합니다:
  • 커뮤니티 - 특히 저조한 소수 민족, 지역, 구두 또는 수화 언어의 언어 — 가 온라인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돕고 이러한 커뮤니티 언어의 활력을 보장하기 위해 온라인 언어 커뮤니티의 개발을 지원합니다.

왜?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와 일반적으로 웹에서 다양성과 구술의 부족은 인터넷 사용자가 자신의 언어를 공유하는 콘텐츠와 커뮤니티를 찾을 수 없는 다양한 웹 플랫폼에서 온라인으로 의사 소통하고 기여할 수 있는 능력을 제한합니다. 구두 또는 서명된 지역 소수 언어 중에서 특히 취약한 언어를 위협합니다. 그 중 많은 언어가 현재 멸종 위기에 처해 있으며 웹에 포함시키는 것이 주요 도전이자 기회입니다. 실제로 오늘날 존재하는 7,000개의 언어 중 2,500만이 다음 세기까지 살아남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그리고 250명(5% 미만!)만이 그들의 활력에 필수적인 요소인 디지털 상승을 할 것입니다. 데이터, 자원 및 콘텐츠를 멸종 위기에 놓인 언어로 온라인으로 문서화하고 공유하기 위한 언어학자 및 활동가의 현재 이니셔티브는 인터넷 사용자의 디지털 방식으로 상승하는 언어 커뮤니티의 발전에 직접적으로 기여하지 않으므로 그 영향이 제한적입니다.

링구아 리브레는 대량 녹음을 위한 온라인 솔루션을 제공하여 이러한 지원 부족을 보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링구아 리브레 및 외부에서 새로운 언어 커뮤니티의 기여를 촉발하여 언어를 문서화하고 활성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무료 라이선스 하에 협력적인 다국어 시청각 자료의 출판으로 이어집니다.

어떻게?

링구아 리브레는 몇 시간 안에 많은 수의 단어를 녹음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깨끗한 단어 목록과 숙련된 사용자가 있는 경우 최대 1,000 words/hour).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오디오-비주얼 발음 파일을 녹음하고 추가하는 고전적인 절차를 자동화합니다. 녹음이 완료되면 플랫폼은 자동으로 깨끗하고 잘 다듬어지고 이름이 잘 지정된 앱 친화적인 오디오 파일을 위키미디어 공용에 직접 업로드합니다.

구축된 파트너십

  • DGLFLF: (프랑스어 및 프랑스 언어 일반 대표단), 프랑스 문화부의 일부
  • Lo Congrès: 오크어 상설 총회
  • Maison de la Nouvelle-Calédonie à Paris: (파리의 뉴칼레도니아의 집), 프랑스 수도권의 뉴칼레도니아를 대표하는
  • OLCA: 알자스 모젤 언어 및 문화 사무소
  • Plateforme Atlas: 모든 언어로 문화, 인문학 및 예술에 대한 접근을 촉진하고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협회(문의)

Initiatives involving Lingua Libre

You have a project that uses lingua libre ? Link it below to celebrate it ǃ

Recording ː

Using the corpus of recordings for other projects ː

커뮤니티

위의 이미지는 클릭 시 인터랙티브합니다.
랑구아 리브레 연설자의 대화형 지도 (지도 쿼리).

가입하려면 자원봉사자 목록에 * ~~~과 함께 여러분의 이름을 추가하기만 하면 됩니다.

위키미디어 프랑스 의 참조자

활성 관리자

토론에 참여

링구아 리브레의 채팅방 방문 링구아 리브레의 디스코드 서버 방문

같이 보기